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기업 플레이오토가 알리바바닷컴과 연동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으로, 글로벌 바이어와 셀러를 대상으로 구매문의, 온라인 교역, 디지털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19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4,000만 이상의 글로벌 바이어들이 이용하고 있다.
연동 서비스 지원으로 한국 셀러는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한국어로 등록한 상품이 영어로 자동 번역돼 알리바바닷컴에 등록된다. 이를 통해 셀러는 기존에 한국에서 등록하고 판매하던 상품들을 쉽게 알리바바닷컴에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

알리바바닷컴은 올해 한국 단독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며, 이 사이트에서는 한국 셀러의 상품만 노출된다. 이를 통해 해외 B2B 바이어들이 보다 쉽게 한국 상품을 찾고 소싱할 수 있다. 알리바바닷컴이 한국 사이트 입점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만큼, 플레이오토는 연동 이후 정부지원사업과 프로모션 제휴 등을 통해 셀러들의 B2B 플랫폼 확장을 도울 예정이다.
커넥트웨이브 플레이오토 이현철 사업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셀러들의 판매 채널 확대와 글로벌 B2B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며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 마르코 양은 "알리바바닷컴과 커넥트웨이브의 협력은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단독 사이트를 통해 우수한 한국 제품들이 전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오토는 11번가, 쿠팡, G마켓, 이베이, 쇼피 등 국내외 약 300여개의 쇼핑몰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상품 등록, 주문, 배송 관리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