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는 1200V QDual3 IGBT(Insulated Gate Bipolar Transistor) 파워 모듈을 통해 향상된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QDual3 모듈은 최신 필드 스톱7(FS7) IGBT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 효율성을 높여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설계를 간소화한다.
QDual3 모듈은 동일한 폼 팩터와 열 임계값에서 최대 10% 증가한 전력을 제공하며, 150KW 인버터에서 경쟁 제품보다 200 와트(W) 적은 손실을 제공해 방열판 크기를 줄인다. 이 모듈은 태양광 발전소,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상업용 및 농업용 차량,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와 같은 고전력 전자 컨버터에 적합하다. 현재 NXH800H120L7QDSG와 SNXH800H120L7QDSG 두 가지 제품이 제공된다.

재생 에너지 채택이 증가하면서 전력망 안정성을 유지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QDual3 모듈은 태양광 인버터와 ESS 시스템에서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하여 에너지 관리와 저장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 이 모듈은 초과 전력을 ESS에 저장해 태양광 에너지의 간헐성을 완화하고 일관된 에너지 흐름을 보장한다. 대규모 시스템의 경우, 모듈을 병렬로 연결하여 최대 메가와트(MW) 출력을 달성할 수 있으며, 기존 600A 모듈 솔루션에 비해 800A QDual3 모듈은 모듈 수량을 줄여 설계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시스템 비용을 절감한다.
QDual3 모듈은 최신 7세대 트렌치 필드 스톱 IGBT와 다이오드 기술을 통합한 800A 하프 브리지 구성이 특징이다. FS7 기술을 사용하면 다이 크기가 30% 감소해 모듈당 더 많은 다이를 사용할 수 있어 전력 밀도가 높아지고 최대 전류 용량을 800A 이상 구현할 수 있다. 이 모듈은 낮은 IGBT Vce(sat)와 낮은 Eoff를 갖추고 있어 10% 낮은 에너지 손실이 발생하며,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의 엄격한 표준을 충족한다.
온세미 파워 솔루션 그룹 인더스트리얼 파워 부문 부사장 스라반 바나파르시는 “트럭, 버스 등 상업용 차량의 전기화 증가와 재생 에너지원의 필요성으로 전력을 효율적으로 생성, 저장, 분배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QDual3 모듈은 업계 표준 핀아웃과 효율성을 갖추고 있어 전력 전자 설계자가 플러그 앤 플레이하여 시스템 성능을 즉시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NXH800H120L7QDSG, SNXH800H120L7QDSG의 제품 페이지와 데이터 시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Dual3 모듈 관련 영상도 제공된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온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