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 지식 자산화 구축 솔루션 스마트TA ‘M-LLM’ 출시
미소정보기술, 지식 자산화 구축 솔루션 스마트TA ‘M-LLM’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4.04.0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기업 미소정보기술이 지식 자산화 솔루션 ‘스마트TA의 기업용 sLL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TA기반 ‘M-LLM’ 은 매개변수의 수를 줄이고 검색증강생성(RAG)과 미세조정(FINE-TUNING)을 통해 기업과 기관의 특화된 작업에 최적화되어 처리속도, 신뢰성,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주요 특징은 ▲종속적 탐색 기능을 통한 분석 워크플로우(workflow)적용으로 토큰(GenAI) 생성 비용과 소요 시간을 50% 이상 절감. ▲ 데이터 분석이 어려웠던 부문을 주요 주제나 토픽을 식별·그룹화해 미분류 추천 시스템과 키워드 증강, 기초 컨셉 사전증강등을 통해 기업의 인사이트 도출과 생산성 증대. ▲기업(기관) 구축형 내부시스템으로 개인정보 및 조직의 민감 데이터의 유출 방지 및 보안성 강화. ▲인터넷·클라우드 없이도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생성형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온디바이스 AI’ 를 지원한다.

오픈AI '챗GPT', 구글 '제미나이', 메타 라마2, '하이퍼클로바X', 올 여름정도 선보이는 최신 GPT-5, 메타 라마3등까지도 하이브리드 연동을 지원한다. 그 외에도 SmartTA의 다중속성분류을 통해 텍스트에서 감정과 의견을 분류하며 시각화 분석, 스마트TA 코파일럿등을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