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용녀 임원 초청 강연
안랩,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용녀 임원 초청 강연
  • 김현동
  • 승인 2023.09.0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지속가능성을 위한 IT기업의 노력을 주제로 교육을 9월 6일 진행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용녀 최고기술임원(National Technology Officer)을 초청해 ▲탄소 네거티브(Carbon Negative) ▲워터 포지티브(Water Positive)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속가능성 목표와 함께 IT기업으로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목했는지에 대해 들었다.


신 임원은 “회사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의 핵심은 직원들이다”라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전 임직원이 업무에서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내 탄소세(Carbon fee),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해커톤(Hackathon), 지속가능한 사무실 등 활동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안랩은 ‘Every Little Detail’(환경을 위해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을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사내 카페 다회용 컵 도입(2021~) ▲일회용 비닐을 대체하는 우산 빗물 제거기 도입(2022~) ▲의류 자원 재순환 캠페인 ‘가치입을랩’ 개최(2023.06) ▲환경·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신규 기념품 제작을 위한 임직원 의견조사(2023.08) ▲도서·물건 자원순환 기부 캠페인(2023.08~) 등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는 환경경영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안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