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시민모임 제15대 문미란 회장 선출
소비자시민모임 제15대 문미란 회장 선출
  • 김신강
  • 승인 2022.03.3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문미란 이사를 제15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문미란 회장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출범한 지난 1980년대부터 활동하면서 소비자보호 법 제도 마련에 노력하여, 약관규제법 등의 법제정을 비롯한 소비자보호 활동에 참여한 이력을 지녔다. 현재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분쟁조정위원으로 소비자피해 구제활동과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신임 문 회장은 이화여자대학교 법학 학사, 워싱턴주립대학교 법학 석사를 수료한 미국 변호사로 소비자시민모임 11대, 12대 부회장을 역임하였고,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장,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을 지냈다.

한편, 신미자 천안아산지부 대표와 하상도 중앙대학교 식품공학부 교수를 부회장으로 선임하였다. 신미자 부회장은 2007년부터 소비자시민모임 천안아산지부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천안시 소비자정책심의위원, 천안시의회 의정자문단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에서 소비자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하상도 부회장은 현재 중앙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소비자시민모임 식품전문위원으로 활동하였고, 11대, 12대 소비자시민모임 이사와 13대 소비자시민모임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식품분야 전문가로서 식품 안전 및 국민 건강과 관련하여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1983년 설립됐으며, 국제소비자기구(Consumers International) 집행위원 단체,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협의지위 NGO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소비자단체다. 상품 테스트, 소비자문제 조사 연구, 소비자 피해 구제, 정책 이슈 개발 등의 소비자 권익보호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2004년부터 소비자정보지인 소비자리포트를 발간하여 소비자 정보제공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