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노미족이 3월을 맞는 법! ‘나를 위한 선물’ 실속 구매 팁
미코노미족이 3월을 맞는 법! ‘나를 위한 선물’ 실속 구매 팁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2.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2월 19일] - 나를 위한 소비를 뜻하는 ‘미코노미(Me+Economy)’가 새로운 트렌드라고. 무조건 아끼기보다는 남을 의식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편리함과 심리적 만족감 등을 극대화하는 소비패턴이 특징이다. 이의 영향은 또 다른 새 출발을 알리는 3월 두드러질 전망이다. 졸업과 입학 등 새롭게 한 걸음을 내딛는 자신을 격려하며 ‘나에게 주는 선물’, 즉 ‘셀프 기프팅’을 고민하는 이들이 주요 대상이다.

그 점에서 ‘셀프 선물’로 IT 기기는 안성맞춤이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IT업계는 다양한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마련하고 소비자의 지갑을 공략하고 있다. ‘셀프 기프팅’에 적합한 IT 제품을 합리적이고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으로 소소한 만족을 안기려는 전략이다. 다양한 제품이 범람하는 가운데 미코노미족을 유혹하는 제품을 가려봤다.

브라더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L2335D’
분당 34장 출력되는 레이저 프린터가 겨우 7만 원!

졸업과 입학 등으로 새롭게 한 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이나 IT 기기를 눈 여겨 보고 있던 ‘미코노미족들’에게 복잡한 부가 기능은 제거하고 인쇄 기능에만 집중한 순도 100% 흑백 레이저 제품이다. 프린터/복합기 브랜드 브라더는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옥션과 지마켓에서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L2335D’를 약 41% 할인된 금액에 판매할 계획이다. 최대 할인 적용한 스마일 클럽 회원 구매가는 약 7만 8,000원이다.

복잡한 부가 기능이나 스캔, 복사 기능 없이 인쇄 기능에만 집중한 제품은 기능은 줄이되 효율성과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분당 최대 34매 수준 빠른 출력과 최대 3,000매 출력이 가능한 고효율의 대용량 카트리지를 지원하며, 자동 양면 인쇄 기능을 제공해 용지 소모량을 50%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사이즈의 용지를 최대 250매까지 수납할 수 있는 용지함과 50매 용량의 자동 문서 급지대(ADF)가 기본 제공한다 .

필립스, 전자동 '1200 에스프레소 머신'
제품 출시 기념해 할인 이벤트 진행

나만의 스타일로 홈카페를 만들고 싶은 ‘미코노미족’에게는 편리하면서도 풍미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머신이 제격이다. 필립스코리아는 신선한 맛과 향의 에스프레소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는 전자동 방식의 ‘1200 에스프레소 머신(EP1200/03)’을 출시했다. 필립스 ‘1200 에스프레소 머신’은 신선한 원두를 바로 갈아내려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에스프레소와 드립커피를 추출한다.

‘아로마 익스트랙 시스템’이 최적의 에스프레소 맛과 향 구현이 가능한 물의 온도와 추출 균형을 자동으로 조절해 더욱 깊은 풍미의 커피를 완성한다. 원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취향과 기분에 따라 에스프레소의 진하기와 양도 조절할 수 있다. 캡슐 커피 머신 대비 유지비가 저렴하다. 한국인 하루 평균 커피 소모량 2.1잔을 기준으로 필립스 ‘1200 에스프레소 머신’과 캡슐 커피 머신을 1년간 사용했을 때 커피 한 잔의 가격이 200원 이상 더 저렴하다.

머신 가격을 포함한 가격 역시 필립스 ‘1200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린 커피가 20원가량 더 싸다. 필립스 ‘1200 에스프레소 머신’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이마트, 홈플러스, G마켓과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구입 가능하며, 제품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DX 포맷 미러리스 Z 50
제품 출시 기념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 진행

평소 사진을 즐기는 ‘미코노미족’이라면 신상 미러리스 카메라에 눈이 가게 마련이다. 이들에게 니콘이미징코리아의 DX 포맷 미러리스 Z 50은 소유욕을 자극한다. 지난 2월 11일 발표한 D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50’을 출시 기념 맞이 사은품 증정 구매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다. 바디 단품 또는 키트 구성으로 액세서리 3종(맨프로토 미니 삼각대, 스몰리그 브이로깅 마운팅 플레이트, 샌디스크 SD 메모리카드 64GB) 또는 카메라 가방(픽디자인 슬링백) 중 한 가지를 고를 수 있다.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 구매 기간은 오는 3월 22일까지, 정품 등록과 무상서비스 연장 신청 및 승인은 3월 30일까지, 경품 선택은 4월 6일까지 완료하면 된다.

니콘 최초의 APS-C 규격 미러리스 카메라인 ‘Z 50’은 Z 7과 Z 6의 설계, 사용성 등을 그대로 계승했다. 유효화소수 약 2천88만 화소를 제공하며, 니콘 DX 포맷 카메라 최초로 촬상면 위상차 AF 방식이 적용된 C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EXPEED 6의 채택으로 ISO 100부터 51200까지의 광범위한 감도를 지원해 해당 범위 내에서 노이즈가 거의 없다는 것이 제조사 설명이다.

또한, NIKKOR Z DX 렌즈, NIKKOR Z FX 렌즈와 모두 호환되는 Z 마운트를 채용해 각종 NIKKOR Z 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 터치 패널을 채용한 약 104만화소 3.2인치 틸트식 액정 모니터의 채택으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친숙한 터치 조작을 제공한다. 풀프레임 4K UHD(3840×2160) 동영상 촬영 또한 가능하다.

벤큐, 프리미엄 4K UHD 프로젝터 W2700
가격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 진행

‘나’의 마음의 힐링을 도와주는 데는 ‘빔 프로젝터’만한 아이템도 없다. 프리미엄 빔 프로젝터만 있다면 매일 오후, 아늑한 방에서 영화를 보며 힐링하는 데 제격이다.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가 오는 28일까지 빔프로젝터 W2700, GV1 구매자를 대상으로 가격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1번가, 지마켓, 옥션 등의 온라인 오픈마켓과 위메프, 쿠팡, 티몬 등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진행한다.

먼저 프리미엄 4K UHD 프로젝터 W2700의 경우 정상가 대비 20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HDR10, HLG를 지원할 뿐 아니라 한 층 더 정확해진 톤 매핑 기술과 HDR 밝기 최적화 기술이 적용된 HDR-PRO기술이 적용되어 영상의 밝기와 명암비를 실제와 같은 수준으로 균일하게 재현하는 점이 특징이다.

자동 수직 키스톤과 1.3배의 줌을 지원하여 주거 공간인 거실을 가족을 위한 영화관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또한, 듀얼 RGB 컬러휠과 독자적인 시네마틱 컬러 기술로 영화 산업의 색 표준 규격인 Rec.709를 100%, DCI-P3를 95% 지원한다. 색 왜곡의 표준 편차인 델타 E(Delta E) 값을 3.0 이하로 낮춰 보다 정확한 색상을 표현하며,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도 기본이다.

휴대가 용이한 포터블 미니빔프로젝터 GV1구매자에게는 실내 혹은 캠핑장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60인치 족자형 스크린이 사은품이다.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어 있으며, 가로, 세로 80mm, 높이 155mm의 크기로 한 손에 쏙 들어온다. 약 1.7m 거리에서 60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스크린 미러링도 갖췄다.

듀얼밴드(2.4GHz/5GHz) Wi-Fi와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며, 무선 인터넷 환경이 아닌 곳에서는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이용해 스트리밍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 USB Type-C 단자를 지원해 C타입의 USB 메모리를 직접 연결하거나, 해당 단자를 지원하는 노트북과 연결해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5W 챔버 스피커를 탑재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에어팟 증정 또는 제품 가격을 36%까지 할인

평소 안마의자를 염두에 뒀던 ‘미코노미족’이라면 바디프랜드가 때마침 등장했다. 졸업·입학 시즌 맞이 2월말까지 구매 또는 렌털하는 소비자에게 애플 에어팟을 증정하거나 제품 가격을 36%까지 할인한다. 팬텀Ⅱ 이상의 안마의자 제품을 렌털, 구매하는 선착순 300명은 애플 에어팟이 경품이다. 안마의자에 무선 이어폰까지 졸업생에게 각광받는 선물 2종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또한, 안마의자 하이키를 구매하면 2020년 졸업과 입학을 축하한다는 의미로 20% 할인가에 추가 20% 할인을 더해준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