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는 덮는다고 사라지지 않는다. 파란색 겔타입 고체형 탈취제는 공기 속 냄새 입자를 분해해 공간을 정리한다. 신발장, 욕실, 방 한켠처럼 냄새가 쌓이기 쉬운 곳에 두면 공기가 가볍게 바뀐다. 향으로 덮지 않아도, 답답하던 공간이 깨끗하게 느껴진다. 청소가 버겁다면 냄새부터 관리하자. 공기가 정돈되면 집이 달라진다 깔끔함은 결국 냄새에서 시작되니까!"
1. 냄새, 거슬리는 존재감
당신의 공간엔 어떤 냄새가 나는가.
집에 들어와 신발을 벗고 숨을 들이마셨을 때,
코끝에 걸리는 미묘한 ‘생활 냄새’ 그것이야말로 혼자의 시간과 게으름이 남긴 흔적이다.
혼자 거주하는 40대 남성.
나름 효율과 실리를 중시하며, 은근히 자기만의 ‘깔끔함의 기준’이 있다.
매일 청소까지는 귀찮다. 하지만 냄새만큼은 용납할 수 없다.
와이즐리의 에어워싱 솔리드 디오드라이저는 그런 남자들의 타협점을 정확히 노렸다.

2. “방향제 ? 이건 탈취제.”
방향제는 냄새 위에 향을 덮는다. 말하자면, 냄새 위에 향수 뿌리는 격이다.
잠시 상쾌하지만, 곧 어딘가 뒤섞인 냄새가 공간을 장악한다.
반면 탈취제는 냄새를 ‘없애는’ 쪽이다.
냄새의 원인을 중화해버리니, 향으로 위장할 필요가 없다.
와이즐리 탈취제는 패키지부터가 깔끔하다.
하얀 원통형 케이스에 청량한 민트 블루.
묘하게 ‘너드’한 이공계 감성, 군더더기 없는 구조. 딱, 와이즐리스럽다.
“괜히 예쁜 척 안 하는 실용미학”이랄까.



뚜껑을 열면 맑은 청록빛 젤이 드러난다.
형태는 고체지만 표면은 말랑거린다.
냄새는 ‘더 센트 오브 리넨’, 말 그대로 세탁소에서 막 꺼낸 셔츠의 냄새다.
너무 인위적이지 않고, ‘남자의 빨래 냄새’가 난다.
습기 찬 신발장, 곰팡이 핀 욕실, 잘 안 환기되는 방에 두면 효과가 바로 느껴진다.
하루 이틀 지나면, 거슬리던 ‘꼬릿한 냄새’가 사라진다.
숨이 막히던 방이, 이제는 그냥 공기가 ‘투명해진 느낌’이다.
무향의 상쾌함, 그게 진짜 매력이다.
3. 브랜드 '와이즐리'의 소구점
이쯤에서 브랜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와이즐리는 원래 면도기로 시작했다.
‘가격파괴’, ‘합리적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따라붙는다.
그들이 늘 주장하던 건 단순하다.
“가벼운 주머니는 지켜주면서도 품질은 챙기다.”
에어워싱 탈취제 역시 철학의 연장선이다.
가격은 합리적이지만, 향의 완성도나 용량, 디자인 모두 프리미엄급이다.
불필요한 마케팅 포장 대신, 제품으로 ‘이야기한다’
특유의 접근이 바로 40대의 감성을 자극한다.
겉멋보다 실속, 과장보다 진정성.
“괜찮네. 딱 이 정도면 됐지.”
그 한마디면 충분하다.
4. 남자, 냄새라도 정리하라
우린 안다.
퇴근 후 청소기 돌리기, 욕실 문짝 닦기. 내일로 미루고 싶은 사사로운 일상.
하지만 귀차니즘의 틈새를 파고드는 냄새는, 어느새 집의 인상을 바꾼다.
그래서 제안한다.
“청소하기 싫으면 냄새라도 정리하자.”
힘들게 깨끗할 필요는 없다.
적당히 깔끔해 보이면 된다.

와이즐리 에어워싱 탈취제는
그 ‘적당함’을 완벽하게 구현한 제품이다.
나의 삶에 미니멀리즘 한 방울을 떨어뜨렸다랄까!
이건 필요하다.
남자의 집이 더 이상 ‘남자의 냄새’로 기억되지 않게 만드는 소품.
마치 세탁된 공기를 들이마시는 기분.
공허한 공간에 와이즐리다운 철학이 녹아들때. 한 마디가 번뜩인다.
“만사가 귀찮을 땐, 냄새부터 해결하라.”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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