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포스트그레SQL 15용 확장모듈 발표
EDB, 포스트그레SQL 15용 확장모듈 발표
  • 김신강
  • 승인 2022.12.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B는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SQL 15(PostgreSQL 15, EDB PG 15)용 도구 및 확장모듈(Extension)을 발표했다. 기업 환경에서 포스트그레(Postgres)를 데이터베이스 표준으로 구축하는 것을 기존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듈이다.

2033년 1분기 발표 예정인 EDB PG15는 애플리케이션의 수정 없이 데이터베이스 내부에서 테이블 및 컬럼 레벨의 암호화를 진행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인 'TDE(투명한 데이터 암호화, Transparent Data Encryption)'를 제공한다.

이번 릴리즈에서는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워크로드를 관리해주는 오퍼레이터인 EDB Postgres for Kubernetes도 지원하여, 인프라 현대화를 위한 속도, 효율성 및 보안을 개선했다.

EDB PG 15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EDB 어드밴스드 스토리지 팩(Advanced Storage Pack)을 사용하면 기업이 클러스터 데이터에 더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 키 관계(foreign key relationships)를 위한 강력한 성능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EDB 포스트그레 튜너(Postgres Tuner)는 15년 이상의 EDB Postgres 튜닝 관련 전문 지식을 자동화하여 제공하여 사용자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žEDB LDAP Sync는 데이터베이스와 LDAP(Lightweight Directory Access Protocol, 이란 네트워크상에서 조직이나 개인, 파일, 디바이스 등을 찾아볼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프로토콜)의 두 위치에서 사용자들을 각각 관리할 필요를 없애 기업용 LDAP 지원을 간소화한다.

한편, EDB는 2023년초에 EDB EPAS(Postgres Advanced Server) 및 EDB Postgres Distributed를 출시할 예정이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EDB #SQ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