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유튜브 광고를 가리다. 2022 유튜브 웍스 코리아 진행
혁신적인 유튜브 광고를 가리다. 2022 유튜브 웍스 코리아 진행
  • 김현동
  • 승인 2022.10.1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코리아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YouTube) 광고를 선정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YouTube Works Awards Korea)를 개최하고, 2022년 수상작을 발표했다.

지난 2019년 시작해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개최하는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며, 지난 한 해 진행된 유튜브 광고 중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효과적인 작품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하고 시상하는 데 목적을 둔 행사다. 총 8개 카테고리에서 총 33개의 파이널리스트를 선정하고, 그랑프리와 수상작을 공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구글코리아 측은 "한국에서 열린 행사가 차별화되는 점은 베스트 유튜브 브랜드 팬덤 카테고리 시상이다. 심사위원단은 팬덤 문화는 한국에서 도드라지는 독특한 문화적 요소인데, 이러한 트렌드가 광고로도 이어지고 베스트 유튜브 브랜드 팬덤 카테고리 시상부문에도 반영되었다는 것이 다른 국가와는 차별화되는 부분이다"고 평가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