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가 ADATA의 XPG 브랜드를 통해 고성능 PC 메모리 신제품 캐스터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캐스터 시리즈는 RGB 조명을 탑재한 캐스터 RGB와 조명을 제외한 캐스터 모델로 구성된다. 두 모델 모두 동작 클럭 6,000MHz(48,000MB/s), 램타이밍 CL30(30-40-40)을 지원하며, 16GB 모듈 두 개로 구성된 32GB 듀얼 킷 형태로 제공된다. 기본 색상은 텅스텐 그레이로, 세련되고 일관된 외형을 유지한다.

고품질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두 가지 마감을 적용했다. 상단 XPG 로고 영역은 헤어라인 마감으로 세련된 느낌을, 나머지 부분은 무광 마감 위에 사선 몰드를 더해 입체감을 강조했다. 캐스터 RGB 모델은 상단 LED 라이트 바를 탑재해 측면에서도 RGB 조명을 확인할 수 있다.
히트싱크의 높이를 낮춘 로우 프로파일(Low Profile, LP) 디자인도 특징이다. 37.5mm의 낮은 높이를 구현해 대형 공랭 CPU 쿨러나 협소한 SFF 시스템 빌드에서도 간섭 없이 장착 가능하다.
SK하이닉스의 고품질 IC와 언-락 PMIC를 적용 호환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오버클러킹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며, 오버클러커, 게이머, 편집자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DDR5 플랫폼의 고유 기능도 모두 지원한다. 32뱅크 아키텍처 구조를 통한 고속 데이터 전송과 OD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를 활용한 데이터 무결성 보장은 캐스터 시리즈의 강력한 성능을 입증한다.
유통사는 캐스터 시리즈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