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엔터프라이즈급 AI 시스템 ‘인플렉션 포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공감형, 대화형, 그리고 직원 친화적인 AI 기능을 제공하며, 대규모 배포 환경에서 필요한 제어, 맞춤화, 확장성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AI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며, 2025년 1분기에는 업계 최초로 가우디 3를 탑재한 AI 어플라이언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스틴 호타드 인텔 데이터센터 및 AI 사업 총괄 수석부사장은 "이번 인플렉션 AI와의 협업으로 AI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되었다"며, "가우디 3 솔루션은 모든 규모의 기업이 생성형 AI(GenAI)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인플렉션 AI의 테드 쉘튼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업 고객들은 일반 AI 툴 이상을 필요로 한다"며, "이번 협력으로 기업 맞춤형 AI 시스템을 제공하고, 가우디 3의 성능을 통해 기업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플렉션 포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고유의 데이터와 정책에 맞춘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가격 대비 성능과 보안에서 강점을 갖춘다. 2025년 1분기에는 AI 어플라이언스로도 출시되어 가우디 3의 성능을 통한 최적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