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전북 김제시, 경북 성주군 재난위기가정에 모듈러주택 4채 기증
현대엔지니어링, 전북 김제시, 경북 성주군 재난위기가정에 모듈러주택 4채 기증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1.07.2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김제시, 경상북도 성주군 재난위기가정 4가구에 모듈러주택 전달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지속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 입주식 ⓒ위클리서울 /현대엔지니어링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 입주식 ⓒ위클리서울 /현대엔지니어링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전라북도 김제시와 경상북도 성주군 재난위기가정 4가구에 모듈러주택을 기증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8일(수) 전라북도 김제시 광활면에서 김제시 박준배 시장, 현대엔지니어링 새만금 육상태양광 제 1구역 발전사업 금상호 현장소장,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 ㈜새만금희망태양광 이인식 본부장, 새만금개발공사 고희성 본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 입주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7년차를 맞이하는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화재 등으로 재난을 당했거나 주택노후화가 심각해 재난위기에 처한 취약계층 가정에게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을 기증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15년 충북 음성을 시작으로 이번 김제시와 성주군까지 전국 13개 지역에 총 32채의 기프트하우스를 기증했다.

올해는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엔지니어링,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이 후원금을 제공했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은 기프트하우스 제작을 위한 모듈러 기술을 제공하고 지자체가 기초공사와 설비를 지원했으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업추진 및 관리 역할을 수행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시즌을 거듭하면서 입주민들의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모듈러주택의 거주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구조적 안정성도 강화해 입주민들이 재난위험에서 벗어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새만금 지역에서 수행중인 「새만금 1구역 육상태양광 발전사업」의 SPC인 ㈜새만금희망태양광도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새만금희망태양광은 이날 김제시 기프트하우스 입주가정에 입주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공헌활동 수행이 매우 어려운 사회적인 상황속에서도 이번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을 통해 재난위기가정 4가구의 주거안정에 힘을 보탰다”며 “최근 비대면을 강조하는 사회공헌 트렌드에 맞춰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