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키리 GL360 ARGB 리뉴얼 모델 재출시

2025-12-01     김현동

다산코퍼레이션이 발키리 GL360 ARGB 수랭쿨러를 라디에이터와 팬이 결합된 일체형 구조와 간소화된 케이블 설계로 재출시한다. 워터펌프는 B360 LCD ARGB에 적용된 슈퍼엔진 V3 기반으로 교체해 발열 대응력과 작동 소음을 개선했다. X12 팬은 6핀 통합 케이블 방식으로 변경돼 조립 편의성이 높아졌다. 성능 향상과 구조 개선을 반영하면서도 가격을 낮춰 접근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다산코퍼레이션이 발키리 GL360 ARGB 수랭쿨러를 구성과 설계를 수정한 형태로 다시 선보인다. 발키리 GL360 ARGB는 2023년 출시 이후 패키지 구성과 가격 대비 성능으로 사용자 반응을 얻어온 모델이다. 리뉴얼 모델은 라디에이터와 팬을 분리해 포장하던 기존 구조 대신 두 요소를 결합한 일체형 형태로 바꾸어 조립 절차를 단순화했다.

워터펌프에는 B360 LCD ARGB에 적용된 슈퍼엔진 V3가 채택됐다. 냉각 성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설계된 모듈이며 펌프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둔 구성이 반영됐다. 팬 구성도 변경됐다. 기존에는 3핀 5V Address 케이블과 4핀 PWM 케이블을 각각 연결해야 했지만, 리뉴얼 모델 X12 팬은 6핀 통합 케이블 방식을 적용해 케이블 정리 부담을 줄였다.

구조 개선은 최근 수랭 시스템의 조립 간소화 흐름을 반영한 것이다. 라디에이터 일체형 구성과 케이블 간소화를 통해 설치 절차를 단순화하며, 슈퍼엔진 V3 기반 펌프 적용으로 냉각 성능과 작동 안정성을 강화했다. 가격은 이전 모델보다 낮춰 책정될 예정이며, 접근성과 유지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 구성으로 재정비됐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