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클립 타입 오픈형 이어폰 링크버즈 클립 출시

2026-01-22     김현동

링크버즈 클립은 귓바퀴에 끼우는 클립 형태의 오픈형 이어폰이다. 귀를 막지 않는 구조로 주변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고, 유닛당 6.4g 무게와 피팅 쿠션으로 착용 안정성을 높였다. 청취 모드 3종, 케이스 포함 최대 37시간 배터리, IPX4 방수를 지원하며 1월 22일부터 299,000원에 판매된다.

소니코리아는 클립 타입 오픈형 이어폰 링크버즈 클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링크버즈 클립은 귓바퀴에 고정하는 구조로 설계됐고, 이어버드를 빼지 않은 상태에서도 교통 소리나 대화, 안내 방송을 들을 수 있도록 귀를 막지 않는 형태를 사용한다.

본체는 모자, 마스크, 선글라스 착용 환경을 고려해 클립 디자인을 적용했다. 유닛당 무게는 6.4g이며 외이도 압박을 줄이는 착용 구조를 사용했다. 이어버드 본체와 상단 밴드는 피팅 범위를 넓혔고, 기본 제공 피팅 쿠션으로 고정감을 조절할 수 있다.

청취 모드는 3종이다. 표준 모드는 보컬과 디테일을 중심으로 구성했고, 선명한 목소리 모드는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 음성 콘텐츠 전달력을 높이는 용도다. 누음 방지 모드는 조용한 공간에서 소리 누출을 줄이는 목적이다. 왼쪽 유닛 더블탭으로 모드를 전환한다.

음질 기능으로 360 Reality Audio와 DSEE를 지원한다. 소니 사운드 커넥트 앱에서 10밴드 EQ 설정과 이퀄라이저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통화는 듀얼 마이크, 골전도 센서, AI 기반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을 사용해 주변 소음을 줄이고 음성 전달을 지원한다. 배터리는 완충 기준 최대 9시간 재생을 지원하며, 케이스 포함 최대 37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고속 충전은 3분 충전 기준 최대 1시간 사용을 지원한다.

색상은 그레이지, 라벤더, 그린, 블랙 4종이다. 별도 판매 액세서리로 케이스 커버와 피팅 쿠션 세트를 제공한다. 방수는 IPX4 등급이다. 포장에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였고, 제품에 사용된 플라스틱의 약 20%는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다.

링크버즈 클립은 1월 22일부터 소니 온라인 스토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소니스토어 압구정점 등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판매된다.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299,000원이다. 

hyundong.kim@weekly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