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게이밍 PC, 9세대 인텔 코어를 따져라!
REAL 게이밍 PC, 9세대 인텔 코어를 따져라!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2.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2월 11일] - 세상에 유통하는 제품은 두 가지다. 정식 루트를 통해 공급하기에 문제 발생 시 보장하는 정품 이거나 비 정식 루트를 통해 공급하기에 문제 발생시 구매자에게 책임이 전가되는 비정품이다. 실제 컴퓨팅 현장에서는 이의 조건이 더욱 명확하게 나뉜다

인텍앤컴퍼니·코잇·피씨디렉트를 인텔 공인대리점이라 하는 근거는 인텔 정품을 시중에 공급하는 유일한 루트라는 것에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샵다나와, 컴퓨존, 아이코다, 조이젠, 오마이피씨, 아이티엔조이, 시스기어, 피시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싸컴, 영재컴퓨터, 행복쇼핑, 에누리, 한성컴퓨터, 피씨사자, 양컴은 정품만을 고수한다.


인텔 정품 CPU란 공인대리점 3사가 공급한 제품을 한정으로 반드시 박스에 포장되며 정품 스티커로 명확히 정품을 표기한 제품을 의미한다. 이들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본 3년 무상 사후지원에 서비스 기간 내에 제품이 단종되었을 경우 입고된 제품에 대해 상위 제품으로 교체하며, 맥아피 백신 무료 제공, 서비스에 필요한 무료 택배, 셀프 PC 케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실 상 비정품 구매자와 확연히 나뉘는 차별화 서비스이나 시중에는 비정품 선호 현상이 여전하다.

공급에 비해 수요가 늘면서 원활하지 않는 유통을 틈타 기습적으로 치고 빠지는 수법에 정상적인 유통 질서를 흔드는 부작용이다. 특히 게이밍 시장에서 유독 기승을 떨치는데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만 해도 게임, FPS, MMORPG 다양한 장르에서 성능과 효율 면에서 꾸준한 선호도를 기록한다.

이의 기대는 출시 예정인 차기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수성할 전망이다.

때마침 정품 유통 3가 내달 3월 18일까지 인텔 정품 CPU 탑재 게이밍 PC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품 구매 장려 움직임에 나섰다. 비정품을 구매하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 아닌 같은 가격에 판매하는 정품을 선택했다면 누릴 수 있는 혜택에서 제외되는 피해를 줄이기 위함이라고.

지금 사용하는 PC에 9세대 인텔 정품 CPU가 사용되었다면 구매 영수증을 찾아 응모하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단 응모 가능한 행사 제품은 9세대 인텔 코어 i9, i7, i5 프로세서에 한정한다. 또한,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