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HPE 아루바 Wi-Fi 6 액세스 포인트 솔루션 도입
백석대, HPE 아루바 Wi-Fi 6 액세스 포인트 솔루션 도입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2.0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2월 06일] -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가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에 Wi-Fi 6 (802.11ax) 기반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했다. 차세대 스마트 캠퍼스 환경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도입한 제품은 Wi-Fi 6 캠퍼스 액세스 포인트(Access Point)로 혼합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성을 효과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액세스 포인트다.

기존의 802.11ac 방식의 기가 와이파이 대비 약 4배 가량 빠르며 직교다분할전송(OFDMA, 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기술과 다중 사용자 MIMO(Multi-user MIMO) 기술로 대용량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한다. 또한, 많은 디바이스가 밀집된 도서관같은 공용 시설 및 중 · 대형 강의실에서 원활한 접속을 제공한다.

백석대학교 전산정보원 이문재 팀장은 “지속해서 늘어나는 모바일 디바이스 수용을 위해 중앙 집중형 무선랜 확장 방식과 미래지향적인 설계를 충족하면서 캠퍼스 전 지역을 아우르는 스마트 캠퍼스 기반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고도화된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가 필요했던 상황이다” 라며 “HPE 아루바의 검증된 안정성과 보장된 고성능 제공이 매력적이었고, 향후 투자 보호와 지속적인 확장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Wi-Fi 6 기반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구성의 첫 단추를 끼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늘날 대학 캠퍼스는 무선랜 액세스 기반 디바이스의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캠퍼스 환경에 적합하고 광범위하게 커버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백석대학교는 기존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가 부족하고 노후화 되어 캠퍼스 내 무선랜 음영 지역 및 무선 네트워크 속도 지연 현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났다. 많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1인 1개 이상 모바일 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이 생활화 되면서 현재뿐 아니라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스마트캠퍼스 구축을 위한 기반으로 고도화된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이 필요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