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신규 업데이트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신규 업데이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2.0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2월 06일] - 오라클이 데이터베이스를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복잡한 하이브리드 관리를 간소화하는 목적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Oracle Enterprise Manager) 기능 업데이트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및 하이브리드 IT 환경에 대한 가시성과 관리 편의성에 주목한 단일 대시보드 기능을 포함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기능은 유연성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과정을 간소화 및 가속화한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도 단축할 수 있다.

윔 코케얼츠(Wim Coekaerts) 오라클 소프트웨어 개발 수석 부사장은 “클라우드 전환 과정에서 기업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수작업을 요구하는 다양한 오류에 직면하게 된다”며 “오라클은 고객의 용이한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마이그레이션 서비스와 더불어 자율운영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는 고도로 자동화된 데이터 이관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수월한 관리를 위한 단일 대시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세 가지 주요 영역에서 다음과 같이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지능형 애널리틱스 :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Autonomous Database)와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Exadata Cloud Service)를 포함한 오라클 최신 기술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의 가시성을 높인다.

종합적인 라이프사이클 자동화와 제어: 손쉽게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와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고 보안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유연성과 안정성 : 오라클이 새롭게 공개한 보안 관제에는 모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암호화(Transparent Data Encryption),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 권한 기반의 온프레미스 시스템 접근 제어 및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8c 및 19c를 위한 신규 보안 기준 등이 포함되어 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는 가용성을 향상하는 오라클 모범 사례를 기반으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위에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를 구축하고, 클라우드 환경의 혜택을 누림과 동시에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오라클은 지난 1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가 오라클 12c벤치마크 v2.1.0, 레벨 1-RDBMS에 포함된 모범 사례 표준에 부합하도록 오라클 데이터베이스가 설정되어 있는지를 진단하는 인터넷 보안센터 벤치마크 (Center for Internet Security Benchmarks)의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를 활용하면 기업의 주요 자산을 인터넷 보안 센터 벤치마크 (CIS Benchmark) 표준에 맞게 구성할 수 있게 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