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CPU 호환성 높인 메모리, 팀그룹 티포스 다크 Z 알파 출시
AMD 라이젠 CPU 호환성 높인 메모리, 팀그룹 티포스 다크 Z 알파 출시
동일 클럭, 용량, 경쟁력 있는 가격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2.01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1월 31일] - AMD 라이젠 사용자라면 경험해본 메모리 호환성 고민. 삼성전자 외의 고성능 메모리를 사용한다면 뜻하지 않게 메모리 문제로 스트레스 받을 수 있다. AMD 인증 메모리가 등장하는 이유도 이러한 배경 탓이다. 때마침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TeamGroup) 티포스(T-FORCE) 고성능 메모리 신제품인 다크(DARK) Z 알파(Alpha, α) 시리즈를 정식 출시하며 AMD 사용자의 걱정에 해결사로 나섰다.


다크 Z 알파는 앞서 출시된 다크 Z 시리즈의 파생 라인업으로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은 물론 3세대 AMD 라이젠 프로세서 시스템 호환성을 높였다. 기존 다크 Z 시리즈와 달리 제품명 표기에 '알파' 라는 표기와 제품 패키지에 AMD 시스템에서의 완벽한 호환을 알리는 내용이 명시했다.

기존 티포스 고성능 메모리 제품들과 같이 RGB LED 가 튜닝 요소로 가미된 제품은 아니다. 오히려 절제된 외형의 히트 싱크에 단정한 느낌이 전달되는 블랙 색상이 두드러졌다. 이 히트 싱크는 열 전도율이 뛰어난 고급 알루미늄 소재로 채용해 메모리 모듈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한다. 이를 보조하기 위한 방열핀 역시 히트 싱크 상단에 배치했다.

8GB 용량 2개 구성 16GB 듀얼 킷, 16GB 용량 2개 구성 32GB 듀얼 킷 2종이며, 스펙은 동작 클럭 3200MHz(PC-25600), 램 타이밍 CL 16으로 나뉜다.

서린씨앤아이 이승준 차장은 "이번 다크 Z 알파 시리즈는 앞선 다크 Z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동일 클럭, 동일 용량의 타사 제품 대비 비교적 낮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어 고성능과 디자인적 외관을 모두 중시하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관심을 당부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