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매장 출입 고객 분석 피플카운팅 서비스 출시
ADT캡스, 매장 출입 고객 분석 피플카운팅 서비스 출시
인체 열 감지 센서로 고객 수 집계
CCTV 미설치 매장도 이용 가능
시간/요일/일/월 별 리포트 제공
스마트폰 앱으로 손쉽게 확인 가능
  • 김현동
  • 승인 2018.11.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T캡스, 매장 출입 고객 분석 피플카운팅 서비스 출시
매장 방문 고객 트렌드 분석도 더욱 합리적이고 스마트하게!




[2018년 11월 21일] -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매장에 출입하는 고객 수를 분석하여 알려주는 피플카운팅(People Counting) 서비스를 출시했다. 피플카운팅 서비스_피플카운트 감지기 피플카운팅 서비스는 ADT캡스의 보안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로, 매장 입구에 인체 열을 감지하는 피플카운트 센서를 설치해 매장에 출입하는 고객 수를 집계하여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ADT뷰가드 매장관리 서비스가 매장 출입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CCTV 영상을 활용했던 것에 반해, 이번에 출시한 피플카운팅 서비스는 별도의 카메라 설치없이 새롭게 개발한 피플카운트 감지기 설치를 통해 매장 고객을 분석하기 때문에 CCTV를 설치하지 않은 매장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 분석 리포트는 ADT캡스 고객이면 추가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기존의 고객센터 APP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간/요일/일/월 별로 세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장 방문 통계 및 비교(증가/감소) 분석 그래프를 함께 제공해 매장 운영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매장이 가장 붐비는 시간을 파악해 직원 근무 스케줄을 편성하고 인력을 배치해 인건비를 최적화할 수 있으며, 다수 매장 운영 시 매장 별로 고객 방문 패턴을 비교 분석할 수 있어 매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ADT캡스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매장 방문 고객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의류, 잡화, 음식점 등 고객 트렌드 파악이 중요한 업종의 사업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