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그룹 고성능 라인업, 티포스 다크 Z 시리즈 한국 상륙
팀그룹 고성능 라인업, 티포스 다크 Z 시리즈 한국 상륙
알루미늄 소재 레드와 그레이, 히트 싱크
동일 클럭, 용량 경쟁력 있는 가격 갖춰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1.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1월 29일] - 누가 오버클럭을 단순하다고 말하는가! CPU 수율도 따져야 하지만 그에 걸맞은 제품이라면 메모리가 뒷받침 해야 한다. 튜닝에도 마찬가지다. 성능이 뒤지는 관상용 튜닝이라면 그저 눈요기에 불과할 뿐 PC라는 본질과 동떨어져 금세 불만이 터져 나오기 십상이다. 그 점에서 주목할 팀그룹의 고성능 라인업 티포스 시리즈는 오버클럭과 튜닝이라는 두 가지 요건 충족에 실마리가 되고 있다.

때마침 외산 메모리 유통 큰 손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TeamGroup) 티포스(T-FORCE) 고성능 메모리 신제품인 다크(DARK) Z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정식 들여왔다. 기존 티포스 고성능 메모리 제품에서 보였던 화려한 RGB LED보다는 절제된 외형의 히트 싱크에 강렬한 레드와 무게감을 강조한 점에서 단순히 보여주기를 위한 것이 아님을 강조하고 있다.


8GB 단일 싱글 킷과 8GB 용량 2개 구성의 듀얼 킷 구성은 램 타이밍 CL15와 2666MHz(PC-21300)와 CL16, 3,200MHz(PC-25600) 스펙을 갖춘 레드와 그레이 색상까지 총 4종으로 나뉜다. 알루미늄 히트 싱크 기본 장착에 인텔 9세대 프로세서 및 AMD 3세대 라이젠(RYZEN) CPU에 공식 대응한다. 특히 동일 클럭, 동일 용량 타 제품대비 비교적 낮은 가격대를 내세워 고성능과 외관을 중시하는 유저에게 대안이 될 전망이다.

서린씨앤아이 이승준 차장은 "팀그룹의 티포스 제품들은 화려한 RGB LED가 먼저 떠오르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번 다크 Z 시리즈처럼 RGB 튜닝 요소 없이도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 역시 갖추어져 있다."라면서, "가격 측면에서도 동일 스펙의 타제품 대비 이점을 가진 만큼 고성능 메모리의 새로운 대안으로 다크 Z 시리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서린씨앤아이 #이승준 #팀그룹 #티포스 #메모리 #튜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