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OnAV 중국 SKDLabs(사이커다랩) 인증 획득
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OnAV 중국 SKDLabs(사이커다랩) 인증 획득
OnAV 과탐 0개로 인증 기준 충족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1.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1월 13일] -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의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중국의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SKDLabs(사이커다랩) 인증을 획득했다. SKDLabs는 CNAS(중국합격평정국가인가위원회)가 인증한 정보보안 평가 및 인증 기관이며, MVI(마이크로소프트 바이러스 이니셔티브)에서도 공인 받았다. 또한 아시아 평가 기관 중에서는 유일한 AMTSO(안티멀웨어 테스트 표준화 기구) 회원사다.


테스트는 중국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제품의 성능 및 기능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10년 이상의 보안 연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5년 이상의 보안 제품 개발 및 테스트 경험을 가진 엔지니어가 테스트 팀으로 참여한다. SKDLab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악성 코드 탐지율 98.5% 이상을 기록함과 동시에 별도의 과잉 탐지(과탐)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스마트폰 기본 앱에 해당하는 시스템 앱에서 단 1개의 과탐도 발생해서는 안 되며, 일반 정상 앱을 악성 앱으로 보는 과탐율은 0.05% 이하가 기준이다.

시큐리온 측은 OnAV는 과탐 0개를 기록하는 등 모든 기준을 충족하여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다양한 평가 기관의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탐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의미”라며 “이제는 OnAV 엔진을 활용한 모바일, IoT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의 라인업을 확충하고 상품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