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아마존 웹 서비스(AWS) 대응 보안 솔루션 공개
포티넷, 아마존 웹 서비스(AWS) 대응 보안 솔루션 공개
포티넷 동적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1.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1월 13일] - 포티넷코리아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대응 포티넷 동적 클라우드 보안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최근 (ISC)² 보고서에 의하면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은 클라우드 보안과 관련하여 데이터 손실과 유출에 대해 가장 우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포티넷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제어 및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어 전체 인프라를 보호하고 데이터 손실 및 기타 위협과 같은 리스크를 효과적인 관리에 요긴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이다.

포티넷의 AWS 기반 통합 솔루션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아마존 VPC 잉그레스 라우팅(Amazon VPC Ingress Routing)의 향상된 기능을 지원하여 기업이 포티넷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허브(Fortinet Cloud Security Services Hub)에서 대규모로 시스템을 구축,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복잡한 라우팅 문제와 네트워크 주소 변환 체계가 제거되며, FortiGate-VM 차세대 방화벽, FortiWeb-VM, FortiMail-VM과 같은 다양한 포티넷 보안 제품에 대한 선택적인 인바운드 트래픽 라우팅 및 배포가 가능해진다.

AWS WAF v2 API에 적용할 수 있는 AWS WAF를 위한 새로운 매니지드 룰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WAF 룰셋(rulesets)을 결합하여 각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WAF 보안 정책 개발 시에 고객에게 보다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FortiGate-VM은 AWS 클라우드포메이션 서드-파티 리소스 제공업체 프레임워크(AWS CloudFormation third-party resource provider framework)와 통합되었다. 포티넷은 AWS를 통해 보안 정책, 관리자, 네트워크 라우팅 및 기타 클라우드 보안 운영을 자동화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완벽한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통합 기능은 설정에 대한 매뉴얼(수동) 수정 방식을 간편화하고, AWS 환경에서 리소스를 원활하게 생성, 업데이트,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클라우드는 많은 비즈니스-크리티컬한 이점을 제공한다. 그러나 클라우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최적의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기업들이 점점 더 많이 AWS를 활용함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협업은 기업들의 보안을 더욱 강화화면서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모든 이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