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INICnetTM 솔루션 출시
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INICnetTM 솔루션 출시
오토모티브 이더넷과 함께 IP 기반 통신 구현 INICnet 기술
  • 김현동
  • 승인 2018.11.2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INICnetTM 솔루션 출시
오토모티브 이더넷과 함께 IP 기반 통신 구현 INICnet 기술




[2018년 11월 19일] – 차내 네트워킹 분야에 모바일 서비스, 크로스 도메인(cross-domain) 통신, 그리고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되면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패킷, 스트림 및 컨트롤 콘텐츠 전송을 위한 보다 유연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기존의 기술로 시스템 업데이트 및 인터네트워킹(internetworking)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노력이 소요되며, 대역폭 및 패킷 데이터 성능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기업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가 단일 케이블로 오디오, 동영상, 컨트롤 및 이더넷 등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지원 가능는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킹 솔루션을 출시했다.

INICnet(Intelligent Network Interface Controller networking) 기술은 오디오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축을 크게 단순화하는 동기식 확장형 솔루션으로, 이더넷 지향 시스템 아키텍처를 갖춘 차량에서 원활한 네트워킹을 구현한다. 핵심적인 차내 인포테인먼트 기능 중 하나인 오디오의 경우, INICnet기술은 다양한 소스 및 싱크를 통해 폭넓은 디지털 오디오 포맷을 지원한다.

또한 INICnet기술은 표준 이더넷 프레임을 통한 파일 전송,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시스템 진단을 지원해 고속 패킷 데이터 통신을 제공한다. INICnet기술은 스트림 데이터의 효율적인 전송은 물론 IP기반 시스템 관리와 데이터 통신의 원활한 통합을 지원해 준다. 또한 추가적인 프로토콜 또는 소프트웨어 스택의 개발 및 라이센싱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노력 및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오토모티브 사업부 부사장인 마티아스 케스트너(Matthias Kaestner)는 “마이크로칩은 고대역폭 차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네트워킹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INICnet기술은 단일 케이블로 이더넷, 오디오, 동영상 및 컨트롤을 지원하는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으로, OEM 업체들로 하여금 차내 네트워킹 개발 트렌드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