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노트북이 필요하다면? 기가바이트 어로스 17 출시기념 메모리 UP!
기계식 노트북이 필요하다면? 기가바이트 어로스 17 출시기념 메모리 UP!
선착순 30명, 메모리 32GB로 따불 업그레이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19.12.19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2월 19일] - 조금 더 열정적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즐기고 싶다. 혹은 남들 공부에 심취해 있는 카페에서 게임에 푹 빠져 커피 한잔 기울이고 싶은 럭셔리한 상상. 게이머라면 한 번은 해봄 직한 예시다. 하지만 집 떠나 마주한 PC는 늘 기대보다 더 상태가 좋지 않다. 해결책은 아주 간단하다. 좋은 노트북을 구매하시라! 이번에 새롭게 기가바이트가 선보인 어로스 17인치 되겠다.

기가바이트가 주목한 것은 게임은 즐기고 싶으나 여견이 안된다는 푸념만 늘어놓는 사용자의 고민 해결사 역할이다.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 잇 템. 새롭게 나온 어로스 17인치는 늦게 나온 만큼 현존하는 노트북 업계에서 가장 빵빵한 하드웨어 스펙에 쌩쌩한 기동성 둘 모두를 갖췄으니 이제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게 취미생활에 집중할 수 있다.

노트북 하면 떠올리는 키보드의 불편함까지 단 한 가지도 사용자에게 양해를 구하지 않았다. 기왕 게이밍 즐기는 거라면 주변 환경 탓 하지말고 게임에만 집중하라는 뜻이다. 하드웨어 사양도 빵빵하지만 남다른 소유욕 제대로 자극한 옵션까지 더했으니 하이엔드 게이머라면 기가바이트 어로스(AORUS)가 새롭게 선보인 노트북에 눈을 떼기 힘들어질 전망이다.


세계적인 게이밍 스위치 명가 옴론(OMRON)을 포섭해 탑재한 기계식 키보드는 내구성과 타건감 그리고 정확한 반응성까지 삼박자 구현에 한치도 어긋나지 않았다. 일반 PC에서 누렸던 기계식을 감히 노트북에서도 누리게 될 말이 올 거라곤 감히 상상이나 했을까! 그것도 1670만 RGB 퓨전 2.0을 지원하는 멋짐 뿜뿜 품어내는 키보드다.

2.5mm 키 트레벨과 1.6mm 트리거 포인트, 자체 개발한 독특한 키 캡, 27% 더 밝은 LED라이트라는 조건은 놀라움의 연속이다. 행여 고장 날까 걱정이라고? 내구성을 고려한 금도금 접점이 필요한 이유다. 제조사 보증 1,500만 회 이상의 긴 수명이니 아끼지 마시라! 그렇다고 한컴 타자 연습하라는 의미는 아니니 주의하시고.

게임용 노트북이라고 대충 보여서는 안 될 말! 요즘 그래픽은 과거와 달리 색감이 무척이나 화려하며 다채롭다. 어중간한 패널 가지고는 물 빠짐 색감에 짜증 날게 분명한데, 굳이 팬톤(PANTONE)사의 보정 값을 거쳐 인증을 받은 것도 다 깊은 뜻이 있어서다. 덕분에 게이밍만큼이나 하드웨어 사양에 깐깐한 작업 환경에서도 만능 노트북이다. 디자인을 하고 싶다고? 영상 편집을 하고 싶다고? 패턴 차트와 동일한 색상을 구현하는데 못할 게 뭐가!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줄 이 녀석 볼수록 탐난다.

2019년 끝물에 선보인 제품답게 그 기교 한번 남다르다. 윈드포스 인피니티 쿨링은 총 5개의 히트파이프와 2개의 쿨링팬 그리고 CPU와 GPU를 덮어주는 거대한 베이퍼 챔버, 12개의 흡 / 배기구를 통칭하는 복잡한 용어다. 쉽게 말해 열은 빠르게 배출해 성능 저하를 확실히 막았다는 의미다. 초슬림 노트북에서 자주 지적되는 쓰로틀링 오류에서 만세를 외칠 제품이 필요하다면 기억하시라. 기가바이트 어로스 17 2019년 마지막 버전!

모든 것이 다 완벽하게 갖춘 노트북? 단 한 가지 불편함이 있다. 성능이 괴물 같은 AORUS 17 YA i9 제품은 330W 어댑터 2개를 늘 지녀야 한다. 입력 전력 660W가 필요하다는 건 생긴 건 곱상한 노트북이나 본질은 HEDT 시스템에 견주어도 손색없다는 의미. 고성능 노트북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사용자의 니즈를 제대로 구현하고자 과감한 시도까지 주저하지 않았다.


설명하다 보면 끝도 없이 할 수 있는 괴물 같은 노트북 플래그십 게이밍 어로스 17(AORUS 17) 시리즈. 탐나는가? 인제야 발매 준비를 끝내고 판매에 돌입했다. 물론 연말이니 연말 분위기 한껏 만끽하라는 의미에서 경품도 푸짐하게 준비한 센스가 무척 돋보인다. 행사의 시작은 16일을 기점으로 선착순이기에 여유 부릴 때가 아니다.

AORUS 17 YA i9 (i9-9980HK / RTX 2080 / AUO 17.3” FHD 240Hz) 제품 구매 시 NVMe 1TB 외장 SSD와 AORUS M3 RGB 게이밍 마우스를 AORUS 17 XA i7 (i7-9750H / RTX 2070 / 17.3” AUO FHD 240Hz) 제품과 AORUS 17 SA i7 (i7-9750H / GTX 1660Ti / LG IPS FHD 144Hz) 제품 구매 시 AORUS M3 RGB 게이밍 마우스와 DDR4 16GB 램을 추가로 제공한다.

단지 제품만 구매했을 뿐인데 메모리가 총 32GB 용량으로 자동 업그레이드되는 놀라운 현상. 게임을 즐기려면 이 정도는 기본 아니던가! 단 선착순 30명 한정으로만 누릴 수 있다. 하긴 산타도 우는 아이에게는 선물을 안 준다고 하지 않던가! 기가바이트는 선 구매 후 고민하는 사용자에게만 선물을 주겠다고 선포한 상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