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루가 우리은행 New 우리WON뱅킹 앱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 스마트오퍼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및 혜택 제공이 가능해졌다.
우리은행은 2023년 고객 데이터 플랫폼 CDP 구축 사업을 통해 넷스루의 실시간 고객 행동 수집 솔루션 와이즈컬렉터와 고객 행동 감지 솔루션 스마트CEP를 도입했다. 이번 스마트오퍼 추가 도입으로 고객 행동 수집, 감지, 추천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개인화 추천 체계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우리WON뱅킹 접속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상품과 정보를 제공하며, 개별 금융 이용 패턴과 관심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추천할 수 있다.
넷스루의 개인화 추천 시스템은 금융 데이터(계좌, 결제 정보 등)와 행동 데이터(클릭, 입력 등)를 분석해 적시에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인증서 만기 고객에게 갱신 안내를 제공하거나, 적금 만기 고객에게 새로운 적금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금융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홈 화면 상단 배너를 활용해 환전 수령, 이벤트 등 개별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할 수 있다.
A/B 테스트 기능을 적용해 고객 반응을 분석하고 최적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선정할 수도 있다. 특정 기간 동안 여러 개의 배너나 메시지를 테스트로 등록하면, 스마트오퍼가 클릭률 등 반응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성과가 높은 콘텐츠를 자동으로 고정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더욱 정밀하게 파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정교한 초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이를 통해 앱 이용 고객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넷스루는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주요 금융권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원홍 넷스루 대표는 많은 은행이 슈퍼앱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초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곳이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할 것이라며, 넷스루는 주요 금융권 기업에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이 소중한 자산인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고 고객 관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