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비보무브, 테크놀러지와 클래식에서 영감 얻다
가민 비보무브, 테크놀러지와 클래식에서 영감 얻다
  • 김현동
  • 승인 2019.10.1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목에 하이브리드워치 채워볼까?

대 to the 박. 클래식 디자인에 기능은 최첨단. 소유욕 불끈!




[2019년 10월 16일] - 미니멀한 현대 디자인이 대세라고 하지만 오래전 선보인 클래식 감성을 대적하기에는 역부족이다. 반대로 당시에는 첨단 기술로 주목받았지만 오늘날 제품이 내세우는 기능과 견주면 보잘것없다. 그 점에서 옛것의 아름다움에 오늘날의 첨단 기술을 더한다면 적절히 균형을 이루지 않을까?

가민 비보무브라인업은 클래식 감성에 최신 기술을 더한 형태로 탄생한 스마트워치다. 일명 신+구의 균형으로 탄생한 결과물은 겉으로 봐서는 클래식한 탈을 쓰고 위장을 했지만 내면은 첨단 기능으로 무장했다. 스마트워치에서 느껴지는 현대 도심의 차가움이 싫다면 이번 제품이 그러한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효과를 발휘할 전망이다.

럭스(Luxe) – 고급스러우며 우아한 데일리 패션 스마트워치
최상위 프리미엄 모델인 '비보무브 럭스’는 42mm로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과 케이싱에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가죽 또는 밀라니즈 메탈 스트랩 구성이다. 히든 듀얼 컬러 아몰레드 터치스크린 기반에, 스마트 모드를 활성화하면 아날로그 시곗바늘은 화면의 그래픽과 동기화되어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우아하고 세밀한 다이얼 디자인에 돔 형태의 사파이어 크리스털 렌즈가 더해져 고급 드레스워치의 느낌을 자아냈다.

스타일(Style) – 미니멀한 디자인의 모던한 데일리 패션 스마트워치
알루미늄 베젤과 케이싱을 적용한 42mm 비보무브 스타일은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모던하면서 댄디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직조 나일론 또는 실리콘 밴드를 선택할 수 있고 돔 형태의 코닝 고릴라 글라스 렌즈를 채택했으며 비보무브 럭스와 동일한 듀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3/3S) – 다양한 색상의 깔끔한 데일리 패션 스마트워치
44mm의 비보무브 3과 39mm의 비보무브 3S는 올레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도입했다. 스테인리스 베젤에 다양한 컬러의 실리콘 밴드를 조합시킬 수 있다.


총 4가지로 구분하는 라인업은 클래식함 그 자체를 디지털에 기반 스마트워치에 그대로 녹여냈다. 시곗바늘이 있는 전통적인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에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숨겨 화면을 두 번 가볍게 터치하면 스마트 시계 모드가 활성화되며 이때 시곗바늘은 이해를 돕는 인디케이터 역할을 한다.

가민코리아 스코펀 린(Scoppen Lin) 지사장은 터치로 만나는 새로운 세계라는 슬로건을 강조하며, 감각적인 디자인에 혁신적인 기능을 더했음을 알렸다. 더는 기능을 위해 디자인을 포기할 필요가 없는 첫 제품이라는 것과 무엇보다 정장 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패션 워치라는 점에 관심을 당부했다.

탄생부터 심혈을 기울였다. 가민은 비보무브 신제품 라인업 개발에 앞서 2가지 질문을 던졌다. 먼저 ‘어떻게 하면 시계를 진정으로 똑똑하게 만들 수 있을까?’ 또 한 가지는 ‘어떻게 하면 시계를 진정으로 스타일리시하고 실용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는 것에 대한 화답이 4가지 제품에 녹아났다.

취향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고, 산소포화도 측정, 고급 수면기능, 심박 수 측정, 스트레스 모니터링, 스마트 알림 기능 및 헬스케어 기능까지 기존 스마트워치가 내세운 첨단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하지만 제조사는 스마트워치 입문자를 위한 최적의 제품이다.라는 설명으로 눈높이를 낮췄다. 기존에 선보인 제품을 줄 곳 전문 사용자를 타깃으로 선보인 것과 다른 행보다.


주요 대상은 고급 헬스케어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 일상생활에서 컨디션과 건강 상태를 지속해서 체크하길 원하는 사용자다. 심박 수 측정, 산소포화도 모니터링,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스트레스 추적 기능, 체내 수분측정 기능 등 고급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건강 상태와 신체 밸런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 심박 수 경고, 휴식권고 기능 등 다양한 건강 관련 알람 기능도 탑재되어있다. 이 밖에도 걷기, 달리기, 요가, 근력운동, 카디오 등 다양한 스포츠 모드가 내장되어있어 운동 기록 관리 및 효과적인 운동을 도와준다. 또한, 휴대폰과 연동하면 전화 및 메시지, 소셜미디어 업데이트 알림, 일정 확인 등 다양한 알림을 시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3/3S – 합리적인 비용으로 스마트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
STYLE – 스타일의 완성을 위해 미니멀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LUXE – 프리미엄 소재의 정교함과 우아함의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

명칭만큼이나 차별화를 꾀한 클래식과 최첨단의 조화로 선보인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시리즈. 실물 시곗바늘이 적용된 전통 아날로그 화면에 더해진 최신 아몰레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형태는 그 자체만으로도 멋스러웠다. 아날로그 감성의 패션 액세서리로 스타일 연출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괜찮은 대안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