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 시소닉, 포커스 GX-650, GX-750, GX-850,X-750 출시
맥스엘리트 시소닉, 포커스 GX-650, GX-750, GX-850,X-750 출시
OneSeasonic 정책 적용 첫 제품
포커스 골드 GX-650, GX-750, GX-850 3종 출시
포커스 플래티넘 PX-750 1종 출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19.09.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09월 19일] - 시소닉·맥스웰 파워 서플라이, 우팅(Wooting) 게이밍 키보드 공식 수입원 맥스엘리트(명재덕·양경훈 공동대표)가 풀 모듈러 파워 서플라이 ‘포커스 골드 GX 시리즈(FOCUS GOLD GX Series)‘ 3종과 포커스 ‘포커스 플래티넘 PX 시리즈(FOCUS PLATINUM PX Series)’ 1종을 정식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포커스 골드 GX·포커스 플래티넘 PX 시리즈는 원시소닉(OneSeasonic) 정책에 따라 처음 도입한 신규 라인업이다.

특히, 전류의 인입부와 쿨링팬을 제외한 파워 서플라이 내부 모든 구조에 케이블 없는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주목할 특징으로 케이블로 인한 전력의 손실과 저항의 증가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국민골드’로 인정받은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시리즈(Seasonic FOCUS PLUS Series)’를 더욱 개선한 신제품은 ▲80PLUS GOLD·PLATINUM 인증의 높은 전력효율 ▲케이스 호환성이 높은 140mm 섀시 ▲어떤 부하에서도 최대 3% 이내로 변동이 억제되는 안정적인 전압 ▲120mm FDB 팬과 하이브리드 팬 컨트롤을 통한 보다 정숙하고 쾌적한 사용환경 제공 ▲더욱 편리한 조립과 선정리를 지원하는 풀 모듈러 케이블 등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포커스 플러스 시리즈의 우수한 특징을 담았다.

출력부 듀얼 레이어 PCB(Dual Layer PCB)를 적용한 것도 눈에 띄는 변화.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케이블에 장착되던 커패시터가 파워 서플라이 내부로 위치를 옮겼으며, 24핀 ATX 케이블(메시쉴드)를 제외한 모든 케이블이 선정리가 편리한 플랫 타입으로 변경했다.


사용자가 스스로 파워 서플라이의 이상유무를 테스트할 수 있는 파워 테스터와 SATA 3.3 지원을 위한 젠더 케이블이 이번 시리즈부터 기본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다양한 PC 조립 환경에 적합하도록 보다 다양한 길이의 케이블 구성과 지원 숫자를 늘린 것도 차이점이다. 이에 따라 포커스 골드 GX-650은 4+4핀 CPU 보조전원 케이블이 2개로 늘었으며, 모든 시리즈의 제품에 각기 다른 길이의 SATA 케이블 3종이 제공된다.

맥스엘리트 관계자는 첫 제품으로 포커스 골드 GX-650, GX-750, GX-850 3종을 출시하며, 포커스 플래티넘PX 시리즈는 PX-750 모델을 우선 출시를 알렸다. 시소닉의 라인업 개편은 “OneSeasonic은 시소닉이 2015년부터 펼쳐오고 있는 정책으로, 더욱 쉬운 제품의 구분, 더 향상된 퍼포먼스, 소비자가 아쉬워하는 사소한 액세서리류의 개선까지 아우르는 포괄적 개념”이라 설명했다.

아울러 “전 세계 어디서나 시소닉의 제품을 명확히 인식하고, 시장의 선도자로서 좋은 파워 서플라이가 어떻게 진화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바로메터’와 같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더욱 개선된 품질과 사용환경, 언제나 탄탄한 시소닉의 품질과 맥스엘리트의 AS까지, 구매부터 시소닉을 사용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만족스러운 경험과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이라 설명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