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 및 법률 자문 서비스’ 개시
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 및 법률 자문 서비스’ 개시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와 송사에 필요한 법률 자문 제공
포렌식연구소(랩)’을 금천구 독산동 본사에 신설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19.08.1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08월 16일] - 날로 진화하는 기술을 상대로 늘어가는 법적 분쟁. 전문화된 법률 자문이 없이는 승소 확률이 낮아지는 이유다. 이에 각종 분쟁 해결에 효과를 볼 서비스가 등장했다. 디지털 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인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가 주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는 물론 관련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전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포렌식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개시한 것.


이와 함께 디지털 포렌식 분석 및 테스트를 위한 ‘포렌식연구소(랩)’을 금천구 독산동 본사에 신설해 법률과 기술이라는 두 가지 포인트에 균형을 맞췄다. 인섹시큐리티는 공인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수의 디지털 포렌식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종합 분석하는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하지만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모바일 기기의 데이터 복구에 대한 ‘디지털포렌식’이 범죄 수사에서 주요 증거 확보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으며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증거 추출뿐만 아니라, 추출된 디지털 데이터에 대하여 향후 민사 및 형사 사건에 법적 효력이 있는 디지털 증거물로서의 효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적인 대응 능력에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자사의 디지털 포렌식 분석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들을 함께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이에 주요 법무법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폭넓은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 제공과 이와 관련한 소송이 필요할 경우 전문적인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해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