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로 만든 마닉축, MANIC X30으로 기계식 키보드 시장에 출사표
우리기술로 만든 마닉축, MANIC X30으로 기계식 키보드 시장에 출사표
소비자 가격 4만원 미만 기계식 키보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19.08.1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08월 16일] - 체리, 카일, 오테뮤 등 외산 일색에 불과하던 시장에 태극기를 부착한 제품이 등장했다. 기계식 키보드의 핵심 품목인 키 스위치를 자체 개발했고, 이 고정에 한국 사용자의 취향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 마닉축이라 명명한 해당 축을 사용한 키보드는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특별한 가격에 판매를 알렸다.


컴퓨터 기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스위치인 마닉축으로 선보인 마이크로닉스 MANIC X30 마닉축(이하 MANIC X30)은 소비자 가격 4만원 미만 금액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경험하고 싶은 사용자의 갈증 해소를 노렸다.

기계식 스위치인 ‘마닉(Manic) 스위치’의 대중화라는 무게가 실린 키보드로 최대 6천만 회에 달하는 내구성과 반발력, 감각, 타건감에 무게를 뒀다. 경쾌한 느낌의 클릭 타입 청축을 시작으로 정숙한 리니어 타입의 적축, 넌 클릭 타입의 갈축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이중 사출 방식이 적용된 ABS 키캡에 총 18가지 조명 효과 지원 백라이트 LED 설계까지 더해 쓰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으로 균형을 맞췄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