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전용 공유기, 넷기어 XR300 출시
게이밍 전용 공유기, 넷기어 XR300 출시
넷듀마 OS로 게임 서버 위치 컨트롤 등 특수 기능 지원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19.08.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08월 13일] - 오직 게이밍을 위한 게이밍만의 게이밍 공유기가 등장했다.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PC, 스마트폰 및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단말기 호환성을 중점으로 개선한 게이밍 전용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XR3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 환경에서 발생하는 게임 랙 및 핑 문제 개선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넷듀마(NETDUMA) 듀마OS(DumaOS)는 랙의 원인을 자체 알고리즘으로 미연에 탐지해 불안정한 핑 문제를 개선하고 게임 환경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구현한다. 서버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 서버 및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거리를 사전에 제어하여 게임 랙을 제거해 주는 지오 필터 기능, 여러 대의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연결 시 각 장비마다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 등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QoS) 컨트롤 기능, 중요한 트래픽을 먼저 처리하도록 돕는 트래픽 우선순위 설정 기능,

그리고 자녀가 있는 집에 필요한 사이트 차단 및 사용량 제한 기능, 장비들의 실시간 사용량, 대역폭, 핑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편리한 대시 보드 등 게이머들을 위해 특화된 다양한 특수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802.11ac 칩셋이 적용된 듀얼 밴드 AC1750급 무선 와이파이 기가 공유기로 듀얼 코어 1.0GHz 프로세서에 4개 LAN 포트, 11n 방식의 무선 제품과 연결 시 속도가 저하를 막는 에어타임 페어니스(Airtime Fairness) 기능을 내장했다. USB 2.0 대비 10배 빠른 1개의 USB 3.0포트에 USB 하드 드라이브 및 프린터를 연결할 수 있고, 넷기어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