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용 초경량 RAZER VIPER 게이밍 마우스 출시
e-Sports용 초경량 RAZER VIPER 게이밍 마우스 출시
레이저 최초 Optical 스위치 장착 초경량 마우스
트루 16,000 DPI Razer 5G 광학 센서와 매크로 지원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19.08.1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08월 13일] - 직접 경험해봐야 알 수 있는 것이 있다. 게이밍 제품임에도 게이머의 아쉬움이 짙게 남는 제품은 게이머 의견이 누락되면서 발생한다. 그 점에서 RAZER는 e-Sports 프로 게이머와 전문가를 섭외해 의견을 청취하며 제품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다.

새롭게 선보인 옵티컬 스위치 적용 게이밍 마우스 RAZER VIPER가 e-Sports 프로게이머를 위한 제품이라 강조하는 배경이다. 기존 기계식 마우스에 없는 옵티컬 스위치를 적용해 약 3배 빠른 반응속도가 특징이다. 기계식 스위치는 물리적인 접촉을 통한 입력 체계 이기에 여러 번 입력이 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한 디바운드 지연 펌웨어가 사용되므로 응답 시간이 느려질 수 있다.


반면 옵티컬 스위치는 물리적인 접촉 없이 적외선 광선을 통한 입력 체계로 디바운드 지연 없이 빠른 응답속도와 명확한 반응을 구현한다. 동시에 물리적 접촉이 없기에 내구성은 약 7천만 회 클릭에 달한다. 69g의 가벼운 무게는 빠른 컨트롤을 지원하며 레이저 Speedflex 케이블을 사용해 선이 꼬이는 현상이 적다.

사용한 광학 센서 해상도는 트루 16,000 DPI이며 별도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8개의 물리버튼은 Synapse 3를 통한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마우스 아래 쪽에 DPI 변경 버튼을 배치헤 게임 중에 실수로 DPI를 변경하는 실수를 미연에 예방했다.

한편, 레이저는 RAZER VIPER를 시작으로 프로게이머를 위한 E-SPORTS 등급의 게이밍 기어를 연구하여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은 일렉트로마트 전지점에서 만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