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라이젠 3세대 메인보드 라인업 구축
에이수스, 라이젠 3세대 메인보드 라인업 구축
AMD X570 시리즈 메인보드 출시
새로운 AMD Ryzen 프로세서 지원(3세대)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19.07.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07월 09일] - 에이수스 코리아(이하 에이수스)가 AMD 라이젠 3세대 대응에 필요한 외형을 갖췄다. AMD X570시리즈 신규 메인보드 라인업을 구축하고 관심을 당부했다. 보다 강력해진 전원부와 OptiMem기술, 액티브 쿨링과 차세대 Wi-Fi 6(802.11ax 규격 / Wi-Fi 탑재 모델에 한함), 2.5/5Gbps 이더넷 등 Ryzen이 가진 성능을 활용하기 위한 부가 기능을 더했다.

에이수스 게이밍 브랜드인 Republic of Gamers(이하 ‘ROG’)의 라인업 중 하나인 ROG Crosshair VIII 시리즈는 오버클러커에게 가장 수요가 높은 제품군으로 전문가용 메인보드로 불린다. 컷팅-엣지 디자인 설계와 최상의 부품을 사용했다.


ROG Crosshair VIII 시리즈는 ROG Crosshair VIII Formula를 시작으로 ROG Crosshair VIII Hero(Wi-Fi 탑재 및 미탑재 모델 출시 예정)와 소형 시스템 기반의 오버클럭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Mini-DTX 폼팩터 메인보드인 ROG Crosshair VIII Impact로 구성했다.

ROG Strix 시리즈는 ATX 폼팩터 ROG Strix X570-E Gaming, X570-F Gaming과 Mini-ITX 폼팩터 기반의 Strix X570-I Gaming으로 구성했다. ROG Strix 시리즈는 고성능 써멀 패드 및 대형 히트싱크를 통해 열로 인한 성능 저하를 억제하고 PCH에 대한 전용 쿨러 탑재 및 여유로운 디지털 전원부 구성으로 향상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TUF 게이밍 시리즈는 군용 등급 부품으로 PC카페 등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환경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TUF GAMING X570-PLUS(Wi-Fi 탑재 및 미탑재 모델 출시 예정)은 Dr.MOS 파워스테이지 및 TUF 초크가 탑재된 디지털 VRM를 기반으로 요구 전력을 수용하며 TUF 캐퍼시터는 타사 대비 20% 높은 내열성을 갖췄다.

Ryzen 프로세서 기반으로 처음 출시하는 Pro시리즈는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컨텐츠 제작자 및 고사양 환경을 대상으로 했다. AMD CrossFire, NVIDIA의 SLi 등의 멀티 GPU 지원으로 3-Way 구성으로 Ai 및 딥 러닝 시스템 용으로 추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PRIME시리즈의 X570-PRO는 12+2 페이즈 구성의 전원부로 전력 효율을 높였다. 대중적이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 두 가지 컨셉이다. 5-Way Optimization으로 한 번의 클릭으로 최적화된 오버클럭킹, Fan Xpert 4를 통한 포괄적인 냉각 제어, Aura Sync RGB 기능을 내장했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X570 시리즈 메인보드는 새롭게 출시된 AMD의 Ryzen 프로세서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제품으로 ASUS만의 기술력이 적용되어 고수준의 작업을 필요로 하는 하이엔드 유저부터 원활한 PC작업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유저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들이다. AMD Ryzen의 성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는데 부족함이 없는 제품 구성이다.”라며 이번 출시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