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리어트 메모리, 파이슨 기반 바이퍼 VPN100 출시
패트리어트 메모리, 파이슨 기반 바이퍼 VPN100 출시
패트리어트 PCIe Gen3, NVMe 1.3 지원 M.2 SSD, VPN100
전용 툴박스 프로그램 제공으로 사용자 편의기능 갖춰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19.07.0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07월 09일] - 컴퓨팅 부품 수입/유통 기업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패트리어트 메모리(PATRIOT Memory)사의 M.2 규격 SSD 신제품, VPN100을 공식 론칭했다. VPN100은 바이퍼 게이밍(VIPER GAMING)의 저장장치 라인업으로 성능과 디자인 요소에 중점을 뒀다.

M.2 2280 폼팩터 설계에 PCIe Gen3, NVMe 1.3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1테라 용량 제품 기준, 순차적 읽기 속도 최대 3,300 MB/s, 쓰기 속도 최대 2,200 MB/s 제원을 갖췄다. 사용한 컨트롤러는 파이슨(PHISON)사의 PS5012-E12 제품으로 3D 구조의 낸드플래시 내구성과 데이터 보존성을 높여주도록 설계됐다. 256GB, 512GB 모델 기준 512MB, 1TB 용량 모델에는 1GB, 2TB 용량에는 2GB 용량의 캐시 메모리를 내장했다.


바이퍼 로고가 새겨진 고품질의 알루미늄 히트 싱크를 기본 제공하며, 외부 열 센서도 내장하고 있어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정확한 온도를 사용자가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 툴 박스(ToolBox)도 함께 제공된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일련번호, 드라이브 사용 시간, 내구성 상태, 사용 가능 용량, SMART 정보 등을 확인하며, 데이터 삭제 옵션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정리하여 SSD의 공간을 항시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가비지 컬렉션(Gabage Collection) 기능, 데이터를 처리할 때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하드웨어 안에서 스스로 그 오류를 해결하는 ECC 기능, 기계적인 이상이 발견되면 컨트롤러에 이를 미리 알려주는 S.M.A.R.T 기능도 갖췄다.

서린씨앤아이 김경호 차장은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SSD 제품군은 관련 시장에서의 오랜 생산, 유통 경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많은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들이 포진되어 있다. 앞서 출시되었던 버스트, 스코치 시리즈와 함께 이번 VPN100 외에도 다수의 제품들이 출시를 대기 중인 만큼 이후 당사를 통한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다양한 SSD 제품들에 많은 기대를 가져달라." 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