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패트리어트 M.2 규격 SSD 스코치 메모리 출시
서린씨앤아이, 패트리어트 M.2 규격 SSD 스코치 메모리 출시
파이슨 5008 컨트롤러와 3D 낸드 플래시 조합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19.06.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06월 12일] -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기업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메모리 브랜드 패트리어트 (PATRIOT) M.2 2280 규격 SSD 신제품, 스코치(SCORCH)를 정식 출시했다. 3D 낸드 플래시(NAND-Flash)기술인 3차원 수직구조 낸드(3D Vertical NAND)를 사용해 128GB부터 최대 512GB까지 라인업은 PCIe Gen3, NVMe 1.2 인터페이스 기반 제원상 쓰기 속도 최대 950MB/s, 읽기 속도 최대 1700MB/s의 성능을 발휘한다.


파이슨(PHISON) 5008 시리즈 컨트롤러 사용했으며 Smart ECC, Smart ZIP, 동적 정적 마모 균등화 및 최종 데이터 경로 보호를 지원하는 부가 기능을 갖췄다. 공급사는 512MB 용량 캐시 메모리를 사용해 게이밍, 모델링, 그래픽 작업 용도에 추천하다고. 특히 잔여 용량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멀티 태스킹과 속도 저하 없는 움직임이 핵심이다.

이 밖에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정리하여 항시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가비지 컬렉션(Gabage Collection)기능, 데이터를 처리할 때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하드웨어 안에서 스스로 그 오류를 해결하는 ECC 기능, 기계적인 이상이 발견되면 컨트롤러에 이를 미리 알려주는 S.M.A.R.T 기능도 지원한다.

서린씨앤아이 김경호 차장은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SSD 제품군은 관련 시장에서의 오랜 생산, 유통 경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많은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들이 포진되어 있다. 앞서 출시되었던 버스트 시리즈와 이번 스코치 시리즈 외에도 다수의 제품들이 출시 대기 중인 만큼 스코치 이후 당사를 통한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다양한 SSD 제품들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