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9 세대 코어 모바일&데스크톱 프로세서 공개
인텔, 9 세대 코어 모바일&데스크톱 프로세서 공개
게이머나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설계한 제품
  • 김현동
  • 승인 2019.05.2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년 05월 24일] - 인텔은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인 코어 모바일 H 시리즈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한차원 더 높은 사용자 경험을 원하는 게이머나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설계한 제품으로 더 얇아진 시스템에서 최고 5Ghz 및 8 개의 코어로 데스크탑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게임을 즐기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6(Gig+) 기술을 지원한다.


오늘날 약 5억 8천만 명의 열혈 PC 게이머와 1억 3천만명의 PC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1들은 PC의 응답성만큼 컴퓨터의 실제 성능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 이들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AAA 급 게임부터 대용량의 4K 영상을 편집, 렌더링 및 트랜스코딩하는 등 무거운 크리에이티브 워크로드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이동하면서 다룰 수 있는 PC 를 필요로 한다.

9 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는 모바일 폼팩터에서 데스크탑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며, 인텔 와이파이 6 AX200 (Gig+), 유선 연결성을 제공하는 썬더볼트 3, 그리고 개선된 인텔 옵테인 메모리 기술로 설계됐다. 최상위 모델은 9 세대 인텔 코어 i9-9980HK 프로세서로, 인텔 서멀 벨로시티 부스트(Thermal Velocity Boost)로 최고 5 GHz2, 8 개 코어와 16 스레드 및 16MB 의 인텔 스마트 캐시를 지원하는 첫 번째 인텔 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다.

새롭게 공개한 프로세서는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HP, 레노보(Lenovo)와 MSI 를 포함한 OEM 제조사를 통해 노트북 생산에 돌입했으며, 이날 인텔은 9 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탑 프로세서 제품군 라인업을 추가로 공개했다. 9 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탑 프로세서 라인업에는 인텔 코어 i3 부터 인텔 코어 i9까지 일상 생산성부터 게이밍, 콘텐츠 제작에 이르는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총 25 개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