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 라인업 출시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 라인업 출시
국내 첫 공개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
  • 김현동
  • 승인 2019.04.10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 라인업 출시
국내 첫 공개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


[2019년 04월 09일] -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팀그룹(TeamGroup) 티포스(T-FORCE) 신제품 엑스트림(Xtreem) 시리즈 라인업을 신규 투입했다. 국내에 한번도 출시된 적이 없는 제품으로서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된다.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는 3466MHz(PC-27700) 클록부터 최대 4500MHz(PC-36000) 클록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 중 3600MHz(PC-28800), 3866MHz(PC-30900), 4000MHz(PC-32000) 클록 제품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기본 8GB 용량 2개 16GB 듀얼 킷 구성, 블랙과 실버 색상의 히트싱크 컬러로 나뉘어져 총 6종이다.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는 IC 선별부터 제품 제작 후 출고까지 전수조사를 거친다. 관계자는 하드코어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만큼 높은 잠재적 성능을 내포하고 있어, 오버클럭 PC나 딥러닝 머신 등 전문화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

단, RGB LED를 탑재하였거나, 독특하면서도 화려한 색상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성능 특화된 제품 답게 트렌치(Trench) 패턴 삽입이 특징이다. 높은 클록에서의 작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빠른 발열 해소를 돕고 넓은 방열 면적을 제공하기 위한 설계다. ​아울러 XMP(eXtreme Memory Profile 2.0을 지원해 향상된 메모리 클록과 램타이밍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하여 서린씨앤아이 관계자는 "해외 유명 오버클록 관련 포럼에서 해외에도 그 이름이 잘 알려진 국내 오버클록커 상위에 랭킹되었을 떄 사용되었던 메모리 제품이 바로 이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이다." 며, "유명 오버클로커도 인정한 뛰어나면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갖춘 이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