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고구마 사볼까? …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15일 개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고구마 사볼까? …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15일 개최
  • 김신강
  • 승인 2021.10.1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0월 13일] -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고구마도 구매할 수 있으며, 라이브 커머스를 통하면 여기에 10%를 더 할인받을 수 있다.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충남 당진시가 후원하는행사는 당진고대농업협동조합 주관으로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전 국민이 죽기 전에 단 한 번은 먹어봐야 할 명품 당진 황토고구마’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올해 4회째를 맞았다. 특히 지난 8월에 준공된 고대농협 황토고구마 공동선별장을 활용해 올해 품질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농가는 소득 증대는 물론 행사를 통한 고구마 요리와 가공품 보급에 박차를 가할 뜻을 내비쳤다.

온라인 홈페이지는 당진의 황토고구마 마을 소개와 쇼핑몰, 황토고구마TV 홍보영상, 황토고구마 요리 레시피 등으로 구성됐다. 주목할 부분은 쇼핑몰이다.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으며, 특히 15일 14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팔도밥상)에서는 한정 수량에 한하여 축제기간동안 정상가의 20% 할인된 가격에서 추가로 10%로 더 할인 구매할 수 있다.

당진 황토고구마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의 도움으로 재배되는 대표 먹거리로, 바이러스 무병 모종을 보급받아 재배된다. 서해안의 풍부한 일조량과 바닷바람 그리고 건강한 황토흙에서 재배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품질 농산물의 상징인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획득했다.

최수재 위원장은 “당진시 고대면 고구마 농가의 황토밭에서 재배되는 당진 황토고구마는 고대농협 황토고구마 공동선별장에서 세척, 선별된 황토고구마로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로 소비자를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린다”면서 “온라인에서 펼쳐질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