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PaaS-TA 레벨 2 획득
큐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PaaS-TA 레벨 2 획득
  • 김현동
  • 승인 2021.09.09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9월 09일] - RDBMS(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CUBRID가 파스-타(PaaS-TA) 서비스 호환성 검증 레벨 2를 획득했다. 파스-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연구개발(R&D) 지원으로 주관 기관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국내 주요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개방형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다.

농림수산물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스마트팜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공적 마스크 앱/웹 서비스, 스마트제조혁신센터 AI 제조 플랫폼, 네이버 클라우드, KT, NHN 등 다양한 공공, 민간 영역에서 폭넓게 활용하고 있으며, 올해 초 경량화, 유연한 배포, 안정성 및 보안성을 강화한 5.5 버전 세미니(Semini)가 공개된 바 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인프라 제어 및 관리 환경, 실행 환경, 개발 환경, 서비스 환경, 운영 환경으로 구성된 파스-타 환경에서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가 동작하는지 검증하기 위해 호환성 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동형 소프트웨어 범주에 속하는 CUBRID는 기존의 연계 기능 점검에 대한 레벨 1 호환성에 이어 서비스 브로커 및 빌드팩을 개발하여 플랫폼 서비스형으로 연동 가능하고 또한 연동 시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를 검증하는 레벨 2 호환성 확인을 통과했다.

검증용 소프트웨어에는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템플릿 프로젝트 중 하나인 홈페이지가 사용됐다. 가상머신에 CUBRID용 서비스 브로커와 CUBRID 엔진을 설치하고, 파스-타 환경 컨테이너에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를 설치한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기능 호환성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