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인(o9)솔루션즈, 타이어기업 피렐리(Pirelli)와 MOU
오나인(o9)솔루션즈, 타이어기업 피렐리(Pirelli)와 MOU
  • 김현동
  • 승인 2021.09.0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9월 08일] - 디지털 통합 플래닝 및 SaaS 플랫폼 기업 오나인솔루션즈가 타이어 기업인 피렐리(Pirell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피렐리(Pirelli)는 자동차, 오토바이 및 자전거용 타이어를 비롯해 타이어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레이싱 산업에서 강력한 입지를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중장기 전략계획으로 o9의 AI-기반 플랫폼을 채택했으며,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수요계획 및 공급계획 영역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기존 피렐리(Pirelli)는 엑셀 기반의 수작업 계획 프로세스를 운영해 왔으며, 최선이 아닌 차선의 의사결정과 부정확한 계획을 수립하는 결과를 야기했다. 또한, 전략적 계획(향후 5-7년)은 주요 시장 트렌드 및 거시경제 발전 사항 등을 고려하지 못했기에, 교체 필요성 목소리가 내부에서 나왔다고.

엑셀 스프레드시트나 ‘조직 내 지식(tribal knowledge)’으로만 존재하며 장기적인 생산능력 계획 수립도 걸림돌 역할을 한 것. 전략, 전술 및 운영계획, 운영이 원활하게 상호 연결되지 않아 사일로(Silo) 현상이 발생하면서 문제 해결이 시급한 사안으로 부각됐다.

디지털책임자(CDO)인 피에르 파올로 타마(Pier Paolo Tamma)는 “피렐리(Pirelli)는 이제 공급망, 생산능력(Capa) 및 시장 수요 변화가 자사의 예상되는 계획 변경에 미치는 영향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략계획(Strategic Plan)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o9의 AI 기능을 통해 문제와 병목 현상을 사전에 방지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시나리오 대안을 마련해 평가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