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캉스족을 위한 맞춤형 PC? 최신이 아니여도 괜찮아
홈캉스족을 위한 맞춤형 PC? 최신이 아니여도 괜찮아
  • 김현동
  • 승인 2021.07.2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7월 29일] -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최신 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주목받는 가운데, 인텔은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알리는 활동에 돌입했다. 한 세대 이전 제품을 전면에 내거는 활동이기에 아이러니한 반응이 나올 상황. 하지만 코로나 이후 PC 사용량이 증가한 것의 이면에는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방향성이 자리하면서 발생한 것.


다수 사용자는 성능 보다는 효율을 중시하는 것이 실정이다. 비싼 돈을 지불해가며 PC 구매도 좋지만 적절한 대안을 모색해 여력과의 타협을 안내하는 모습이다. 10세대라는 이유로 11세대 대비 성능이 현격하게 뒤지거나 문제가 두드러짐을 연상하면 곤란하다.

예컨대 10세대 인텔 코어 i3, i5 프로세서 기반 PC는 디자인 작업용, 2D 사진 편집 및 일러스트 스트리밍 용도에 손색없다. 장기화되고 있는 재택근무와 온라인 강의용으로 사용할 경우 오히려 가격 경쟁력이 도드라져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는 대안이다. 주식은 물론 캐주얼 게임까지 능숙하게 소화해내는 컴퓨팅 파워를 지녔다.

이러한 목소리에는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3사를 주축으로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시스기어, 오마이피씨, 양컴, 한성컴퓨터, 마켓인벤, 에누리, 이엑스코리아,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영재컴퓨터,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아싸컴 등 조립 PC 쇼핑몰이 동참했다. 오는 9월 25일까지 무더운 여름을 맞아 ‘홈캉스족을 위한 최적의 PC'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배경 또한 합리적인 제품 선택으로 만족을 높이라는 메시지 전달에 힘을 모았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