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팻 겔싱어(Pat Gelsinger) 인텔 CEO, 책임 보고서 발표 전문
[사설] 팻 겔싱어(Pat Gelsinger) 인텔 CEO, 책임 보고서 발표 전문
  • 김현동
  • 승인 2021.06.09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6월 09일] - 인텔의 최고경영자(CEO)로 복귀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저는 현재 마주한 도전 과제들을 겸허히 받아들임과 동시에 기술이 제공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디지털 기술은 클라우드, 5G가 제공하는 연결성, 인공지능 및 지능형 엣지 등 4가지의 ‘슈퍼 파워(Superpower)’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세상을 변화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기술들이 각각 다른 기술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때문에 슈퍼 파워라고 명명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들로 인해 일상과 업무의 모든 부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상을 바꾸는 기술을 창조하고 모든 사람들의 삶을 감동시키고 개선시키고자 하는 저의 개인적인 열정 뿐 아니라 인텔의 비전과도 직결됩니다.


지난 1년 동안 혁신적인 기술들이 보여준 잠재력은 매우 명확 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사망하고 일자리를 잃었으며, 사회적 불평등이 만연해졌고 지속적인 기후 변화가 발생하는 등 우리는 지난 해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도전과제에 공동 대응하고, 단기간에 백신과 새로운 치료법의 개발에서부터 신속한 온라인 교육 도입 및 학습 자원 배치 등 기술이 수행한 중요한 역할에 대해 영감을 받았습니다.

입사한 시기부터 지금까지, 기업의 책임과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는 인텔의 오랜 리더십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인텔은 이러한 리더십을 통해 고객, 직원, 투자자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에게 중요성이 커져가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문제에 대해 대응하고 장기적인 가치를 창조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5월, 2030년 RISE 전략 및 기업 사회적 책임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해당 목표를 통해 책임감 있고, 포괄적이며 지속가능한 관행과 혁신적인 전략을 모든 산업과 공급망에 접목시키고자 했습니다. 이 모든 목표는 인텔의 기술과 임직원들의 열정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야심찬 목표를 선언한 지 1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만, 저는 올해 기업 책임 보고서 전반에 걸쳐 상세한 진행 상황과 성과에 대해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체 운영 및 공급망에서 100% 재생에너지 사용과 물 사용 넷 포지티브(net positive water use)라는 2030년 목표 달성을 위해 상당한 진전을 보여왔습니다. 오는 2020년 재생에너지 사용률을 71%에서 82%로 제고하고, 71억 갤런 상당의 물을 절약했습니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가 실시하는 CDP 공급자 참여 평가(CDP Supplier Engagement Rating)에서 기후 및 수질 공개를 확대하기 위한 협력 업체의 참여 유도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십을 수상했습니다.

• 산업계와 협력해 글로벌 포용 협의체(Alliance for Global Inclusion)를 출범했습니다. 해당 협의체는 리더십 발현, 비차별적 용어, 비차별적 제품 개발 및 STEM(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 준비 등 4가지 주요 분야에서 다양성과 포용성 측정 수단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코로나19 대응 기술 이니셔티브(PRTI)’를 통해 170개 이상의 고객, 파트너, 정부, 학계, NGO 등과 협력해 환자 치료 시점에서의 기술 접근을 가속화하고, 연구 개발 속도를 제고하며,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 및 경제적인 원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의 성과를 기반으로 2021년에는 아래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 다양성, 공정성, 접근성을 증진하고 임직원과 공동체에 영향을 끼치는 차별과 불평등에 맞설 공공 정책을 옹호할 것입니다. 또한, 2030년 목표 달성을 앞당길 수 있도록 고위 임직원 중 여성 및 소수자의 비율을 두 배로 높이고 기술 직군 내 여성 임직원 비율을 40%로 높이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 업계 전반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생태계 내 파트너 기업과 협력해 자원 조달을 책임감 있게 진행해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확대하고, 인텔의 모빌아이 비즈니스 및 책임민감성안전(RSS) 모델 표준화를 완수해 교통 안전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대응 기술 이니셔티브’를 ‘인텔 RISE 기술 이니셔티브(IRTI)’로 발전시켜, 전 세계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포괄적 플랫폼을 구축할 것입니다. 해당 이니셔티브는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고, 보건 및 안전, 포용성 및 접근성, 기후 및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과제에 신속하게 기술을 적용해 국제연합(UN)이 제시한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고객과의 긴밀한 기술협력을 통해 세계 최대 과제를 해결하고, 혁신과 뛰어난 제품을 바탕으로 고객이 산업을 혁신하며 고객의 기업 책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인텔은 고객, 파트너, 정부 및 비정부기관(NGO)과 함께 안전한 디지털 인프라, 첨단 제조, 포괄적이고 숙련된 미래 인력을 창출할 수 있는 스마트 정책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저는 인텔은 물론 인텔이 여러분과 함께 멋진 미래를 창조해 나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임직원들이 가진 기술 전문성과 열정이야말로 향후 10년 간의 목표를 달성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