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퀘스타(Questa) Verification IP 솔루션 PCI-E 6.0 대응
지멘스, 퀘스타(Questa) Verification IP 솔루션 PCI-E 6.0 대응
  • 김현동
  • 승인 2021.06.05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6월 05일] - 지멘스 Questa Verification IP(QVIP) 시뮬레이터 솔루션이 PCI Express 6.0 대응을 공식화 했다. 6.0은 네트워킹 프로토콜의 최신 버전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는 물론 수십억 대에 달하는 전세계의 스마트 커넥티드 장치 간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게 한다.

블록 레벨, 서브시스템 및 SoC 설계의 검증 전반에 생산성과 유연성을 보장하며, UVM 아키텍처를 모든 프로토콜 전반에 적용할 수 있다.


인터커넥트 IP 회사인 PLDA 스테판 호라두(Stephane Hauradou)는 “PCIe Gen 6의 초기 버전을 채택해 선점우위 효과를 누리려면 설계 검증을 위한 안정적이고 포괄적인 검증 IP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PCIe VIP 분야에서 오랫동안 선도적인 지위를 지켜온 Questa VIP는 차세대 설계를 개발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경쟁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에 이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지멘스 QVIP 솔루션은 PCI Express 6.0 사양의 모든 계층 전반에 걸쳐 세부적인 기능 검증을 지원한다. 이 제품에는 즉시 사용 가능한 검증 구성요소와 완비된 스티뮬러스가 포함되어 있어 생산성을 높이고 검증 사인오프를 앞당긴다. 또한 경쟁 솔루션에서 볼 수 있는 설계상의 편향도 없앤다.

지멘스 라비 수브라마니안(Ravi Subramanian) 박사는 “이제 PCIe 6.0의 얼리 어답터에게 시판되고 있는 PCIe용의 최신 Siemens Questa VIP 솔루션은 그 성능이 입증된 강력하고 완전한 검증 플랫폼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자신들의 차세대 설계를 빠르고도 확신 있게 검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