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에 새틀라이트 SXS80, 메시와이파이로 기업 환경 대응
넷기에 새틀라이트 SXS80, 메시와이파이로 기업 환경 대응
  • 김현동
  • 승인 2021.04.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4월 13일] - 최대 6대까지 결합하여 무선 반경을 확장하는 넷기어 와이파이-6(802.11ax) 대응 오르비 프로 SXS80 무선 공유기가 출시됐다. 회사는 기업 시장을 상대로 활동에 돌입했다.

제품은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프로 라우터 SXR80 모델과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프로 새틀라이트 SXS80 모델로 구성했다. 기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가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해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고.

핵심은 와이파이 6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이다. 한 번에 다 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MIMO 방식으로 다수 디지털 장비에 40% 정도 향상된 속도로 50% 가량 넓은 무선 영역에 신호를 송출한다.

기본 350 평방미터에 사용을 권장하며, 라우터 한 대당 최대 6대 새틀라이트를 추가할 수 있다. 스위칭 허브를 통한 유선 연결, 유선과 무선의 혼합, 새틀라이트 간의 데이터 전송인 데이지 체인 기술 등 다양한 백홀 구성도 가능하다..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을 기본으로 하위 프로토콜 11b/g/n/a 방식에 호환하며, 자체 관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설정 및 관리 편의를 제공한다.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1개의 인터넷 포트와 4개의 기가 비트 랜 포트, 8개 내장형 안테나를 내장했으며, 4x4 12 스트림 MU-MIMO와 빔 포밍 플러스 기술을 지원한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