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라인업 눈독 샌디스크, 시작은 무선 충전기 2종
모바일 라인업 눈독 샌디스크, 시작은 무선 충전기 2종
  • 김신강
  • 승인 2021.04.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4월 12일] -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을 필두로 무선 충전 단말기 보급률이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경쟁사 제품까지 합류하면서 사용성을 뒤받침 하는 주변 기기가 때아닌 수혜를 누리고 있는데, 이어폰도 무선 충전 방식이 일반화 되면서 충전의 무선화는 거르기 힘든 대세로 등극했다.

만년 스토리지 브랜드로 알려진 샌디스크도 이의 변화를 주목하고, 모바일 시장에 무선 충전기 2종을 필두로 체질 개선을 예고했다. Qi(치) 규격 호환 기기에 고속 무선 충전과 함께 사진, 영상의 자동 원본 화질 백업을 지원하는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 및 최대 15W의 고효율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 를 12일 공개했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는 무선 충전과 백업 기능을 결합해 기존 충전기의 역할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아침마다 완전히 충전되고 백업된 스마트폰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동 백업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백업 과정을 대폭 간소화한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전혀 의식하지 않고도 백업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64GB/128GB/256GB 3가지 용량으로 충전과 동시에 사진, 영상의 자동 백업을 동시에 진행한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는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무선 충전 솔루션이다. Qi 규격이 호환되는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에 최대 15W 전력의 고속 충전을 제공한다. 샌디스크 AC 어댑터 및 1.5m 길이의 USB 타입-C 케이블 구성으로 부드러운 고무 재질의 원형 링이 스마트폰이나 기타 기기가 제품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예방하도록 설계했다.

무선 충전은 에어팟 프로, 아이폰8 및 상위 모델, 삼성 갤럭시S7 및 상위 모델, 삼성 갤럭시 노트5 및 상위 모델, 기타 Qi 지원 폰과 호환되며,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온도 조절, 이물질 감지, 적응형 충전 기능 등 안전설계도 갖췄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