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욕 자극하던 조텍 그래픽카드 지지대, ARGB로 화려함 UP
소유욕 자극하던 조텍 그래픽카드 지지대, ARGB로 화려함 UP
  • 김신강
  • 승인 2021.04.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4월 02일] - 크고 무거운 그래픽카드 홍수 시대에 뜻하지 않게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필수 아닌 필수품 반열에 오르게 됐다. 조텍은 그래픽카드 뒷 면 금속 프레임을 가장 먼저 도입한 브랜드이자 그래픽카드 지지대의 필요성 또한 앞서 주장한 바 있다.

이미 전작은 없어서 구하지 못하는 히트 상품 반열에 올랐으며, 두 번째 지지대는 메탈 소재 프레임과 화려하게 빛나는 ARGB를 더해 상품성을 더욱 높였다. 회사는 ZOTAC GAMING ARGB 그래픽카드 지지대라고 명명한 제품의 출시를 알렸다.

아크릴 소재로 만든 여타 지지대와 달리, 견고하고 안전함이 특징이다. 메탈 프레임은 그래픽카드의 휨 현상이나 메인보드 파손 등을 미연에 방지한다. EVA 소재의 완충재를 더해 미세한 진동 흡수도 해낸다.

회사는 조화로운 쿨 그레이 색상과 함께, 다채롭게 빛나는 고휘도 ARGB LED 튜닝 기능을 통해 PC 시스템의 감성을 더 세련되고 화려하게 꾸며준다고 강조했다. 5V 3-pin Adressable RGB로 PC와 연동하도록 설계했다고.

설치는 간편하다. PCI 슬롯 브라켓에 나사 연결만으로 가능한 슬라이드형 지지대로, 세부 조절 받침대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길이와 두께에 유연하게 호환된다. 잠금 장치는 손으로 쉽게 풀고 잠글 수 있어 위치 조정과 고정이 편리하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