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잔트 파운데이션, 김찬준 CEO 선임
베잔트 파운데이션, 김찬준 CEO 선임
게임 및 콘텐츠 업계 전문가 섭외
  • 김현동
  • 승인 2018.12.12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잔트 파운데이션, 김찬준 CEO 선임
한국 내 사업 부문 강화로 블록체인 디앱 상용화 이끌 것




[2018년 12월 11일] -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베잔트 파운데이션(이하 베잔트)이 김찬준 신임 CEO를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임 대표 선임으로 국내와 해외 사업 부문을 이원화하는 ‘투톱 체제’로 전환하고 해당 시장에 전문성을 갖춘 리더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함으로써 국내외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방침이다.

김찬준 신임 CEO는 게임 및 콘텐츠 업계 베테랑으로 온라인∙모바일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싱(Publishing) 업체 대표직을 거쳤다. 특히 국내 게임 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 기업 육성) 대표직을 역임하며 게임사의 투자 유치, 해외 진출을 이끈 인물이다.

새롭게 취임한 김찬준 CEO는 “베잔트는 이미 해외 송금 핀테크 스타트업 ‘모인’, 게임 현지화 전문 기업 ‘라티스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게임 개발사 ‘뉴에프오’, 웹툰 플랫폼을 운영하는 ‘코미카’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킬러 디앱 서비스 출시를 위해 협력 중이다. 해외 송금, 번역, 게임, 웹툰 등 일상 생활에서 밀접하게 활용되는 분야를 중심으로 실사용자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찬준 CEO는 오는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18’에 연사로 참여한다. 김 CEO는 ‘테크 르네상스, 블록체인 강자들의 해법은?’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세션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베잔트의 전략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발전 가능성 및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