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쓰리엔클라우드, 대학 Ai 교육사업 한신대 이어 울산대 잇단 수주
엔쓰리엔클라우드, 대학 Ai 교육사업 한신대 이어 울산대 잇단 수주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1.03.2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3월 22일] - 인공지능플랫폼 서비스 기업 엔쓰리엔클라우드가 대학 인공지능 교육사업 수주에서 연이은 성과를 달성했다. 한신대학교 AI 빅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 사업에 이어 울산대학교 AI융합전공 실습용 AI서버 시스템 구축사업을 잇따라 수주한 것.

울산대학교는 ‘AI기반 신산업 창출’이라는 국가전략에 발맞춰 교육부의 ‘미래 첨단 분야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AI융합 전공을 신설하고 미래 혁신 기술인 인공지능 심화 학부교육 ‘AI기업형’, ‘AI창업형’, ‘AI연구형’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AI기업형은 산업체 멘토링과 AI기업 인턴을 거쳐 기업으로, AI창업형은 타 학문과의 융합 캡스톤디자인과 창업교육을 거쳐 스타트업 창업으로, AI연구형은 고급 기계학습과 학·석사연계 교육을 통해 대학원까지 연계 과정이다.

회사측은 △AI서버 시스템 △AI머신러닝/딥러닝 개발·수행을 위한 플랫폼 기능 △관리자 포털과 사용자별 AI학습환경 구성 △AI서버 러닝 플랫폼 시스템 등 AI융합전공 학과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고성능 AI전용 인프라 시스템 운영을 맡게 됐다.

앞서 엔쓰리엔클라우드는 지난 1월 한신대학교에 AI빅데이터센터 인프라의 효율적인 관리 환경과 인공지능 실습환경 구축을 완료한 바 있다.

이규정 엔쓰리엔클라우드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교육기관에서 우수한 전문가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할 핵심 역량인 ICT 및 AI전문가를 양성하고,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R&D 기술이 다양한 AI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