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SK텔레콤 임직원 대상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 실시
ADT캡스, SK텔레콤 임직원 대상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 실시
ADT캡스 SK텔레콤 편입 기념
SK텔레콤 임직원과 교류∙협력
  • 김현동
  • 승인 2018.12.10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T캡스, SK텔레콤 임직원 대상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 실시
SK텔레콤 임직원 300여명 대상 호신술∙호신용품 사용법∙ 등 안전교육 실시




[2018년 12월 10일] -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지난 7일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SK텔레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 행사는 ADT캡스가 SK텔레콤으로 편입된 것을 기념해 교류∙협력 강화 차원에서 기획했다. 행사는 참여 신청자가 대거 몰리며, 당초 계획한 인원보다 규모를 100여명 가량 대폭 늘려 진행됐다.

ADT캡스 전문 경호팀은 SK텔레콤 및 계열사 임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강력범죄에 대한 경각을 고취하고 각종 범죄 상황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지키는 방법을 선보였다.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과 호신용품 사용법 그리고 참가자가 호신술 동작을 따라 하고 익힐 수 있도록 동작 시연과 실습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강의에 참석한 SK텔레콤 임직원 상당수가 1인가구∙맞벌이가구에 해당하는 점을 고려하여, 해당 타깃을 대상으로 하는 강력범죄 유형에 대해 소개하고, 위기극복 사례 소개∙범죄 상식 퀴즈를 진행하는 등 전반적인 범죄예방 안전교육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새롭게 SK텔레콤 가족이 된 ADT캡스가 SK텔레콤 임직원들의 안전을 지켜주겠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참가자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긴박한 범죄 위험에서도 자기 자신을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0월 SK텔레콤에 인수 완료된 ADT캡스는 지난 12월 3일 물리보안전문기업 NSOK를 흡수 합병하는 등 미래융합보안 시대를 위한 행보를 본격화했다. SK텔레콤의 풍부한 ICT 인프라를 바탕으로 첨단 보안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동시에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