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두기 명절, 고향집 PC 미리미리 준비하소~
거리 두기 명절, 고향집 PC 미리미리 준비하소~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1.02.0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2월 09일] - "어미야~ 사진 좀 보내다오" 며칠 안되었는데 그리우신지 또 보내신 문자. 이렇듯 보고 싶어 하는데, 눈에 넣어도 안 아플 것만 같은 손자 사랑에 푹 빠진 어르신에게 이번 설 명절은 여느 때와 다르게 고독할 전망이다. 일일 평균 300명 이상을 넘기는 코로나 감염자가 여전히 보고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 방침은 고향길 가는 것을 삼가 달라는 것.

모두의 안녕을 위한 것이니 마냥 푸념할 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보고 싶어 하는 그리움을 막을 길은 요원하다.

최신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도 가뜩이나 침침해진 시력에 작은 글씨 보는 것조차 어려움을 토로하는 어르신께 사진 한 장 달랑 보내는 것도 명확한 해결책이 될 수 없다.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고향에 있는 PC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혹은 오래된 제품이라면 새롭게 교체하는 방법은 어떨까?


21년 2월 기점으로 시장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인텔 10세대 프로세서 기반으로 작업할 경우 초기 비용은 무척 저렴하다. 전년 동월 대비 가격 경쟁력이 대폭 상승한 까닭이다. 코어 i3 혹은 코어 i5 프로세서를 사용한 PC 라면 내려가는 길만 족히 서너 시간은 걸리는 원거리의 고향 집과 큰 화면으로 소통할 수 있다.

물론 직접 만나는 것보다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작은 화면으로 서로의 안부를 묻는 것보다는 월등히 나은 상황. PC 사용이 어렵다고 꺼리는 고향 집 부모님도 손자를 볼 수 있는 방법이라면 약간의 수고로움 정도는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시기다. 시국이 시국인 만큼 이러한 분위기에 발맞춘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로 통하는 인텔 공인대리점 3사가 내달 11일까지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한성컴퓨터, 오마이피씨, 양컴, 마켓인벤, 행복쇼핑,에누리, 피시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영재컴퓨터,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포유컴퓨터, 아싸컴과 공동으로 특별한 판촉 행사에 돌입한다.

10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는 8코어 16스레드, 최대 동작 속도 5.1GHz로 최신 게임 및 고사양 패키지 게임 등을 원활하게 구동한다. 디자인 작업용, 2D 사진 편집 및 일러스트 스트리밍에도 제격이다. 코어 i5와 i3 프로세서는 장기화하고 있는 재택근무와 온라인 강의용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다. 주식은 물론 캐주얼 게임까지 가능하다. 고향 집 어르신용 PC에 추천하는 부류다.

추가 재미는 덤이다. 기한 내에 구매한 영수증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코어 i3, i5, i7 프로세서는 사용자라면 퀴즈 이벤트에 응모해 추가 혜택을 노려볼 만하다. 이벤트를 맞추고 경품을 받거나 혹은 응모 후 경품 추첨을 거치는 방식이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한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바로 구매한 제품이 인텔 정품이어야만 하는 것.

사용자가 제품 구매 과정에 인텔 공인대리점 3사가 유통하는 제품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한 이유다. 박스에 유통사 스피커가 부착되어 있기에 확인은 아주 쉽고 간편하다. 어렵다면 번거로울 수 있기에 인텔은 정품 유/무 확인조차도 쉽고 간단하게 했다. 강력한 성능에 만끽하라는 면밀한 배려인 셈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