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7 기반 투인원 노트북 요가 6 출시
AMD 라이젠 7 기반 투인원 노트북 요가 6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1.01.2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1월 27일] - 노트북이라고 하기 에는 기능이 뛰어나고 태블릿으로 분류하기에는 다소 불편함이 따르는 투인원 노트북. 제조사는 ‘역동적인 업무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타겟’으로 했음을 밝혔다. 그렇다면 패브릭 소재 디자인에 성능으로 방점을 직은 투인원(2-in-1) 노트북 요가 6(Yoga 6)가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


AMD 라이젠 7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적용한 360도 회전하는 컨버터블 제품이다. 어비스 블루(Abyss Blue) 색상의 패브릭 소재로 마감했으며, 무게는 1.32kg. 13.3인치 풀HD 디스플레이는 4.7mm의 초슬림한 베젤을 바탕으로 88%의 넓은 활성 영역 비율을 제공한다.

최대 300니트(nit)의 밝기를 제공하며 AMD 라데온 그래픽을 적용했다. 60WH 용량의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는 완충 시 최대 18시간 구동한다. 생체 인증을 위한 지문 인식 기능 및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TrueBlock Privacy Shutter)로 보안성도 높였다.

사용자는 일상적인 업무를 위한 랩톱(Laptop) 모드, 화면 공유에 최적화된 텐트(Tent) 모드, 영상 시청이 편리한 스탠드(Stand) 모드, 필기 및 스케치 등에 적합한 태블릿(Tablet)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